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2:16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hwp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학교사회사업,역할,인문사회,레포트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학교체계 면과 하위체계 간의 협력관계 면으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1. 학교체계면
학교라는 체계는 다른 집단체계와 마찬가지로 체계가 갖고 있는 요소들 즉 환생, 경계, 상호 인과성, 상호 의존성, 행동성, 진화성 등을 갖고 있다특히, 협의의 학교체계는 상위체계와 하위체계가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외부 環境에서 투입된 정보나 물적 ․ 인적자원을 교육goal(목표) 에 맞게 변환하여 산출해 내는 체계의 특성(特性)을 갖고 있다 이러한 학교체계의 순환적 과정이 요소들을 살펴보면 체계투입요소인 학생, 교사, 교장, 교감, 학교 시설 및 재원 등과 체계변환요소인 하위체계로써 생산하위체계, 지지하위체계, 유지하위체계, 適應(적응)하위체계, 관리하위체계, 그리고 체계산출에 해당하는 교육화 및 사회화된 학생과 제도적 혁신 같은 체계순환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러한 학교체계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소에는 사회적, 정치적, 기술적
레포트/인문사회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인문사회레포트 , 학교사회사업 역할
순서
설명
Download :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3) .hwp( 18 )
%20_hwp_01.gif)
%20_hwp_02.gif)
%20_hwp_03.gif)
%20_hwp_04.gif)
%20_hwp_05.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