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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풍노도’문학에 나타난 자연친화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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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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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전주의는 희랍 고전주의 예술에 자연의 이상적인 유형이 이미 구현된 것으로 믿었고, 이 충실한 자연을 데카르트식의 연역적 과정을 통해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희랍 예술의 정교한 모방에 불과했다. 렛싱은 17세기와 18세기에 걸쳐 200년동안 프랑스를 지배한 사상인 신고전주의의 예술론과 대결했다.이 점을 비판한 렛싱은 (함부르크의 연극론)에서 인간의 저마다의 개성을 강조했다. 렛싱에 의한 새로운 인간상의 발견에 힘입은 독일의“질풍노도”문학은 인간의 잃어버렸던 감성 영역을 표현했다.통일된 외적 줄거리보다 전인으로서의 인간의 “성격”이 중요함을 발견했던 것이다. 이미 라신느, 꼬르네이유의고전 궁극적인 아리스토텔레스의 3통일 원칙을 철칙처럼 준수하려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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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02

-독일 낭만주의(전기) 문학의 초월적 성격-
독일 낭만주의는 무엇보다도 유럽의 계몽주의. 특히 영국의 경험론 및 프랑스의 합리주의와의 비판적 대결을 통해 생겨난 사상이었다.괴테의(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한 인간의 지순한 사랑으로 전 유럽인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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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질풍노도’문학에 나타난 자연친화의 삶
‘질풍노도’문학에 나타난 자연친화의 삶에 대한 글입니다.
독일에서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理論적 체계화는 이미 18세기 후반에 렛싱과 더불어 처음 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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