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23:26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기초.hwp
다.
①협의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usiness to Business)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usiness to Consumer)간의 전자상거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비율이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보다 규모가 크다.
서류 정보의 디지털화 관리 그리고 분산된 정보 데이터베이스간의 네트워크 연결 이것들이 전자 상거래로 이행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본문에서는, 이렇게 발생한 전자상거래가 어떻게 발전하여 현재 어떤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또 기업에 미치는 influence,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인한 결점과 이점을 보면 다음과 같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자상거래란 사이버상의 가상쇼핑몰을 통하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상품 및 서비스거래를 행하는 것으로 좁은 의미의 전…(To be continued )
전자상거래 기초에 대한 자료입니다.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하여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라 한다. 전상기기초 , 전자상거래 기초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전상기기초
설명
전자상거래 기초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전자상거래 기초.hwp( 67 )
전자상거래 기초
레포트/경영경제
1. 서 론
◆전자상거래의 의의
◆전자상거래의 유사concept(개념)
2. 본 론
◆ 전자상거래의 절차
◆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공요건
◆ 전자상거래의 필요성(必要性) 및 이점
◆ 전자상거래 결점
◆ 전자상거래 보안
3. 결 론
◆앞으로의 대응measure(방안) (정보보호 기술개발 대응measure(방안) )
◆전자상거래 展望(전망)
Ⅰ. 서론
◆전자상거래의 의의
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文化(culture) 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글로벌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文化(culture) ,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한 조직에 저장된 정보가 다른 조직으로 넘겨질 때에는 서류 형태로 출력이 되어지고 그 조직에서는 다시 이를 입력하는 비즈니스의 비효율이 존재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분산과 중복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變化(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결점을 내포하고 있었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政府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