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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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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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조사를 통해 이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따 광고 조사의 종류는 그 내용에 따라 크게 아래의 표와 같이 나눌 수 있따
- 광고조사의 구분
2) 광고 strategy 조사
(1) 상품 槪念 및 소비자 인식 조사
상품을 개발하거나 상품 特性을 조합하고자 할 때 어떤 품질 特性이 구매에 중요한 effect을 끼치는지를 알 필요가 있따 이를 위한 통계 기법이 콘조인트 分析이다. 다양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베이를 한 후에, 意見(의견)이나 태도 등에 따라 동질성이 강한 구성원은 같은 집단으로, 이질성이 강하면 다른 집단으로 구분하여 몇 개의 집단으로 구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이 같은 정보가 바로 상품 槪念의 중요한 내용을 구성하게 된다된다. 이 같은 정보가 바로 상품 槪念의 중요한 내용을 구성하게 된다된다. 이를 위해서는 군집 分析이 유용하다.
(1) 콜라, (2) 다이어트. 이 같은 지도는 시장 상황에서 자사 제품의 위치는 물론 경쟁사와 비교하여 상대적인 위상이 어떻게 소비자 마음속에 자리 잡는지를 시각적으로 알려 준다. 이 영역에 관해서는 연합조사의 서비스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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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다차원 척도의 事例(소다음료)
...
[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
목차
광고조사
Ⅰ. 광고조사의 구분
Ⅱ. 광고strategy 조사
1. 상품 槪念 및 소비자 인식 조사
2. 목표(goal) 시장 조사
3. 매체 조사
4. 메시지 요소 조사
Ⅲ. 사전 테스트
Ⅳ. 사후 테스트
광고 조사
1) 광고 조사의 구분
광고 strategy을 수립하기 전에 광고 대행사는 소비자의 인식, 경쟁자에 대한 평가 등을 알아야 한다.
[광고조사] 광고조사방법
목차
광고조사
Ⅰ. 광고조사의 구분
Ⅱ. 광고strategy 조사
1. 상품 槪念 및 소비자 인식 조사
2. 목표(goal) 시장 조사
3. 매체 조사
4. 메시지 요소 조사
Ⅲ. 사전 테스트
Ⅳ. 사후 테스트
광고 조사
1) 광고 조사의 구분
광고 strategy을 수립하기 전에 광고 대행사는 소비자의 인식, 경쟁자에 대한 평가 등을 알아야 한다. 위 페이지 그림의 지도에서 두 가지 차원은 중요한 상품의 속성을 나타낸다.
(2) 목표(goal) 시장 조사
목표(goal) 시장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시장을 세분화해야 한다. 이는 주로 다차원 척도( multi-dimensional scat)이라는 통계 기법에 의해 작성된다된다.
(3) 매체 조사
매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매체 조사가 필요하다. 그리고 조사를 통해 이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따 광고 조사의 종류는 그 내용에 따라 크게 아래의 표와 같이 나눌 수 있따
- 광고조사의 구분
2) 광고 strategy 조사
(1) 상품 槪念 및 소비자 인식 조사
상품을 개발하거나 상품 特性을 조합하고자 할 때 어떤 품질 特性이 구매에 중요한 effect을 끼치는지를 알 필요가 있따 이를 위한 통계 기법이 콘조인트 分析이다.
- 다차원 척도의 事例(소다음료)
그리고 소비자가 여러 상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아는 데는 인식 지도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