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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내역과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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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31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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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광고, 홍보 마케팅


2) 한국음식의 대중화
10) 한식 홍보 강화
전통음식이란 사람에 따라서 각기 다른 定義(정의)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로부터 계통을 이루어 전하여 내려오는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겠으나 여기서 필요한 몇 가지 조건이 주어져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 관련법 중 전통식품을 규정한 농수산물 가공 산업 육성법 제6조(전통식품산업의 육성 등)에서 「국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가공되고 예로부터 전승되어오는 우리 고유의 맛, 향 및 색깔을 내는 식품」이라고 제시하고 있다. 역사성의 시한을 언제까지로 해야 할 것이며, 재료는 어떻게 규정해야 되며, 만드는 방법은 무엇을 기준으로 해야 하는가 하는 등 논란의 여지가 많다. 한국어에서는 예전부터 <음식>이라는 말이 보편적으로 쓰여 왔다. 한자어 <요리>는 <저울로 달다><가사(家事)를 정리(整理) 하다><일을 알맞게 처리하다>라는 뜻이며, 한국에서 음식 또는 음식을 만드는 일을 가리키는 용어로 쓰이게 된 것은 1870년 무렵부터이다. 한자어 <요리>는 <저울로 달다><가사(家事)를 정리하다><일을 알맞게 처리하다>라는 뜻이며, 한국에서 음식 또는 음식을 만드는 일을 가리키는 용어로 쓰이게 된 것은 1870년 무렵부터이다. 일반적으로 「예로부터 계통을 이루어 전하여 내려오는 음식」이라고 말할 수 있겠으나 여기서 필요한 몇 가지 조건이 주어져야 할 것이다. 이 개념을 보면 원료는 한정 지웠으나 역사성은 ‘예로부터 전승’이라는 막연한 개념으로 정의되어 있다.
9) 세계화 촉진 마케팅 강화

한국요리란 한국 고유의 전통적 요리, 한식(韓食)이라고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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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식이란?

6) 한국 브랜드 마케팅 강화
우리나라 관련법 중 전통식품을 규정한 농수산물 가공 산업 육성법 제6조(전통식품산업의 육성 등)에서 「국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가공되고 예로부터 전승되어오는 우리 고유의 맛, 향 및 색깔을 내는 식품」이라고 제시하고 있다 이 concept(개념)을 보면 원료는 한정 지웠으나 歷史(역사)성은 ‘예로부터 전승’이라는 막연한 concept(개념)으로 定義(정의)되어 있다

7. 한식의 세계화 전략(strategy)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3. 한국의 대표적 음식

12) 농 식품 수출 연계 대안
1. 한식이란? 한국요리란 한국 고유의 전통적 요리, 한식(韓食)이라고도 하였다.
4) 한식 메뉴개발 및 조리법의 표준화





모든 식품은 생산되는 재료, 소비자의 취향, 교역의 범위, 가공을 뒷받침하는 기계설비 등에 따라서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변하지 않으면 계승될 수 없는 특징을 갖고 있다

순서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내역과 plan
6. 한식의 세계화 상황
다.


5. 한식 세계화의 성공요인

1. 한식이란?


2. 한국음식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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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한국음식 조리법의 단순화와 표준화
4. 한식 세계화의 당위성
참고data(資料)

설명
1)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한국적 소스개발
11) 한국 음식의 브랜드화
8) 해외 한식당 경영지원
따라서 한식이라고 할 때에는 전통식품을 너무 한정 지워서 定義(정의)하기보다는 change(변화)를 수용할 수 있게 유연성을 부여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한식이라고 할 때에는 전통식품을 너무 한정 지워서 정의하기보다는 변화를 수용할 수 있게 유연성을 부여해야 할 것이다. 전통음식이란 사람에 따라서 각기 다른 정의가 있을 수 있다.

5) 향토음식의 가공 및 외식프랜차이즈 촉진

한식의 세계화, 필요성, 현황, 문제점, 방안

3) 한국文化로 한국음식을 전파한다. 한국어에서는 예전부터 <음식>이라는 말이 보편적으로 쓰여 왔다. 歷史(역사)성의 시한을 언제까지로 해야 할 것이며, 재료는 어떻게 규정해야 되며, 만드는 방법은 무엇을 기준으로 해야 하는가 하는 등 논란의 여지가 많다. 모든 식품은 생산되는 재료, 소비자의 취향, 교역의 범위, 가공을 뒷받침하는 기계설비 등에 따라서 얼마든지 변할 수 있고 변하지 않으면 계승될 수 없는 특징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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