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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인력의 사회복지사를 양성함으로서 생기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사회전반에 관한 영향중 긍정적, 부정적인 면에 관하여 토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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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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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양성교육 과정을 통해 취득하는 2급…(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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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양성교육 과정은 과거 사회복지분야의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였을 시기에 필요했던 제도이나 현재와 같은 사회복지인력의 과잉공급 상황에서는 그 존재의 이유가 성립되기 힘들다.



많은 인력의 사회복지사를 양성함으로서 생기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사회전반에 관한 영향중 긍정적, 부정적인 면에 관하여 토론하시오

(토론)많은인력의사회복지사를양성함으로서생기는사회복지사에대한사회전반에관한영향중긍정적,부정적인면에관하여자유롭게토론해주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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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자격제도 시사점 및 개선方案
1.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양성교육의 폐지
2. 자격급수별 표준 직무규정
3.「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유사명칭 사용금지 규정
4. 사회복지현장실습 인증제도의 도입
5. 사회복지학 교과목 내용과 최소학점 규정
VI. 결 론



1.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양성교육의 폐지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2·3급의 경우 학력별로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는 양성교육기관에서 6주에서 24주 기간 동안 교육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를 폐지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더구나 국가인증 자격인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제고해야 하는 차원에서 볼 때도 몇 주에 해당하는 단기간 교육과정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은 전체 사회복지계와 실천인력의 사회적 신뢰를 저하시키는 것이 되고 있으므로 조속히 폐지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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