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理論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8:28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hwp
설명
다중지능이론의 특징과 수업모형에 대해 살펴보고 교육에의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탐색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지능을 일반적인 학습능력 외에 사회적 지능, 개인 내, 대인간 능력, 음악적 능력 등과 같이 개인이 처한 상황 속에서 발휘되는 다원적인 것으로 개념(槪念)화하고(Gardner 1983, 1991; Stemberg, 1985) 한 사회·文化(문화)적 환경에서 가치있는 모든 행동들을 지능의 개념(槪念)안에 포함시키고자 한다.
,인문사회,레포트
다중지능理論과교육에의적용가능성탐색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hwp( 24 )
다중지능理論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
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은 종래의 지능검사에 의해 측정(測定) 하고 검사결과 나타난 개인차에 근거하여 사람을 분류, 선발, 배치하는데 주로 활용해 왔다. 그리고 지능이란 후천적으로 길러지는 역동적이고 alteration(변화) 가…(ski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중지능理論의 특징과 수업모형에 대해 살펴보고 교육에의 적용가능성에 대해서 탐색하였습니다.다중지능이론과교육에의적용가능성탐색 ,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탐색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 론
Ⅱ. 다중지능理論(이론)의 특징 및 한계점
Ⅲ.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적용한 수업 및 평가 모형
Ⅳ.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교육에의 적용
Ⅴ. 결 론
Ⅰ. 서 론
인간의 지적 능력을 대표하는 심리적 구인인 지능은 개념(槪念)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 그리고 지능을 활용하는 측면에서 매우 다양하게 alteration(변화) 되고 있따 전통적인 지능理論(이론)에서는 학교학습에서 주로 요구되는 언어적 능력과 논리·수학적 능력을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고정된 property(특성)이며 학교 학습에서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능력으로 간주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