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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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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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날 공부를 더하고 싶다는 욕망으로 심부름하라고 준 약간의 돈을 여비 삼아 서울로 올라왔다. 그러나 일제의 민족discrimination교육정책으로 이러한 관립중등학교에는 조선인이 입학하기 어렵다는 말을 듣고, 1924년 서울을 사립 보성고보 2학년에 편입하였으나 학자금이 부족하여 3개월 만에 중퇴하였고 민족의 discrimination과 경제적 불평등으로 자기의 학구열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게 되었고 생각하였다. 유년기와 youth기에 고향인 삼수에 러·일전쟁, 을사호보조약, 한·일합병, 3·1운동 등 여러 역싸적, 정치적 격동기를 격었다. 『이재유 연구』는 직접적으로는 1930년대 서울의 혁명적 노동운동의 실체를 밝히려는 것이지만, 사실 그것을 정확한 위치는 1920년대 노동운동과 1930년대의 혁명적 노동운동과의 연관성, 나아가 해방직후의 사회주의 정치운동과의 관련성을 밝히려는 방대한 연구작업의 일부인 것 같다.이재유연구 , 이재유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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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유 연구
본 자료(資料)는 이재유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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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유는 지금까지 연구된 역싸적 인물들에 비해 훨씬 덜 알려져 있고 그 활동도 상대적으로 짧았다. 그는 학비가 싸고 당시 조선에 가장 좋다는 경성중학교나 경성고등산업학교를 나와 장치가나 경제인으로 출세할 야망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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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한 개인의 문제가 민족적·사회적·계급적 문제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서 개인문제를 풀기를 위해서는 민족적·사회적 문제를 먼저 해결애햐 한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게 된다
마침 3·1운동 이후 도입되기 처음 한 사회주의사상이 진보적인 청년학생, 지식인 사이에 민족문제, 사회문제를 풀 수 있는 유효한 이념적 대안으로 광범위하게 도입하게 되고 이재유도 자연스럽게 그러한 흐름에 합류하게 된다 민족적 ·사회적 모순의 정체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한 그는 1925년 개성의 사립 송도고보 4학년에 편입했지만 학교를 다니는 목적을, 이른바 출세를 위한 학교 공부 자체에 두기 다…(省略)
본 자료는 이재유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그는 가정형편이 어렸기 때문에 학교를 거의 다니지 못한 채 농사를 거들면서 Japan어, 산수 등을 독학하여 보통학교 졸업 정도의 실력을 닦았다.
이재유는 1903년 3월 함경남도 삼수군의 빈농의 아들로 태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