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7:49
본문
Download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ppt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동아제약,박카스,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지킬건 지킨다! 박카스!
목차
Marketing communication
제품intro
marketing 컨셉
戰略
環境分析
marketing 목표(goal)
STP
4P MIX
Q&A
Marketing communication
동아제약이란
√
상장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제약회사
제약 이외에도 의료 기기와 진단과 생활 건강 등 여러 분야에서 기업의 사명 실천
1949년 8월 9일 설립
1970년 2월 10일 상장
자산총계
1조 5천억
2420만원
자본금
556억 7500만원
제품intro - 동아제약
제품intro - 박카스
Marketing communication
1 .
제품의 변천사
1961년 박카스 정으로 제품 출시 →앰플형 → 박카스 D
→ 박카스 F → 현재의 박카스 D
2 .
Reason of choice
40 여 년 동안 세워진 박카스 신화, 국민 식품 박카스
BUT, 비타500으로 인하여 박카스는 상대적으로 급격이 매출이 하락.
BUT, 2xxx년 의약외품으로 선정됨으로 인하여 시장점(長點)유율 회복중!
박카스란
√
제품intro 경쟁제품 비교
Marketing communication
1 .
제품비교
박카스 vs 비타500
√
구분
박카스-D
비타 500
2xxx년 매출액
1501억원
900억원
용량
100ml
100ml
타우린, 비타민 함유량
1000mg
700mg
정가
500원
600원
marketing 컨셉 기업사명 및 목표(goal)
Marketing communication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
신 의약품 개발
의료기기의 보급과 관련 유통망 모색
박카스 브랜드 사업부문 유지
기업사명
√
기업목표(goal)
√
marketing 컨셉 고객만족경영
가격 비교우위
√
용량대비 constituent 함유량 우위
√
구분
박카스
비타500
핫식스
레드불
정가
500원
600원
1000원
2900언
구분
박카스
핫식스
레드불
비타500
…(省略)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
Download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분석.ppt( 7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