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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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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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전에 그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 즉 선각 사용자 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중 하나를 최종 선택, 사업을 전개한다. 의사결정을 잘못하면 회사 자산의 상당부분, 아니 전부를 잃을 수도 있다 유용한 정보가 없거나 효용가치가 별로 없는 정보에 근거해 중요한 marketing 결정을 내려야 할 상황을 가정해 보자. 그때에는 아직 어떤 세분 분야에서도 자리를 굳건히 하지 못한 상황이며 당연히 그 분야에 대해 경험과 지식이 부족할 수 밖에 없다.
▶ 가지 않은 길
캐즘을 뛰어넘는다는 것은 본래 위험부담이 큰 시도이다. 자사가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 역시 자사 제품에 대해 경험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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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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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目標(목표)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目標(목표)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해야 한다. 하지만, 그들은 새로운 시장(주류시장) 사람들과는 사이코그래픽 characteristic(특성)상 너무도 다른 사람들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시장진입(market-entry)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시장진입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먼저 가망성 있는 고객들을 분야별로 세분화한다..
빈약한 data(資料)를 기반으로 위험부담이 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오는 “자신감 결여”에서 기인한다. 그 다음 선택할 분야를 몇가지로 압축한 다음, 틈새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유통망 확보의 용이성, 사업다각화 가능성, 경쟁자들의 대응정도 등을 평가한다.”
말로는 참으로 쉬울 것 같다. 이어 각 분야의 장단점을 analysis(분석) , 세부분야의 매력을 도출해 낸다.
더욱이 그 시장에 불연속적 혁신을 도입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에 대해 직접적인 경험을 하지 못했다. 시장 세분화에 대한 실례를 보면 십중팔구는 이미 존재하고 있는 “기존시장”에서 시장점(長點)유율 문제에 대해 행해졌…(To be continued )
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목표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목표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 ,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goal(목표) 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goal(목표) 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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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길래 그리도 실행이 어려울까. 結論(결론)부터 말하면 시장세분화 전술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것은 지식부족이 빚어낸 것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