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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의 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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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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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서평,레포트



평론가들이 드러내놓고 말하기를 꺼려하지만, <오페라의 유령>은 전형적인 멜로드라마이다. 주인공이 연정을 감춘 채 누군가에게 헌신하고, 상대방은 그 연정을 알아채지 못하고 주인공의 헌신에 힘입어 성공하는데, 성공한 뒤 다른 남자와 사랑에 빠진다는 줄거리는 전형적인 멜로드라마적 구조이다. <오페라의 유령>의 주요 이야기 축은, 청년 귀족 라울과 유령, 그리고 크리스틴 사이에 조성되는 삼각관계이다. 보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 해석과 평가가 달라지기는 해도, 멜로드라마는 진부한 사랑타령에 불과한 장르가 아닌것이다 . 오히려, 시공을 뛰어넘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랑 받는(all-time favourite) 연극 장르라고도 말할 수 있따 비슷한 유형의 무수한 이야기가 이미 널리 유포되고 있으므로, 자칫 잘못하면 어떤 작품의 표절이 아니냐는 비난에 직면할 소지가 다분하다. 그런 까닭에, 멜로드라마로 성공을 거두려면, 극중 구도와 배경을 정교하게 조립해야만 한다. 보는 사람의 시각에 따라 해석과 평가가 달라지기는 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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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의 유령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평론가들이 드러내놓고 말하기를 꺼려하지만, <오페라의 유령>은 전형적인 멜로드라마이다. 뮤지컬에서는, 사고 혹은 선천적 기형이 原因이라고 암시할 뿐이지만, 원작 소설에서는 ‘유령’이 흉측한 외모를 지니게 된 까닭이 분명하게 밝혀져 있따 걸작을 얻기 위해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 넘긴 결과라는 것. 이런 구도 하에서라면, 유령은 ‘광기에 사로잡힌 비정상적인 인간’(소설)에서 ‘불구라는 숙명 혹은 운명과 맞서는 천재 예술가’(뮤지컬)로 그 성격이 전이된다 그러므로, 유령이라고 불리는 천재 은둔 작곡가가 크리스틴이라는 여배우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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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론가들이 드러내놓고 말하기를 꺼려하지만, <오페라의 유령>은 전형적인 멜로드라마이다. 그렇다면, <오페라의 유령>이 독창적인 작품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근거는 어디에 있는가. ‘극장’이라는 공간적 배경, 신비스럽게 보이는 예술계 내부로 현미경을 들이댄 듯한 복합적인 극중극 구조, 추리 소설의 뼈대를 차용한 긴박한 전개 등을 논외로 하고 주요 등장 인물들 사이의 삼각 관계에만 초점을 맞추면, 무엇보다도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적할 수 있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는 라울 백작과 유령의 대결 구도가 한 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작의 일부분을 개작하였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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