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과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4:26
본문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과 구성.hwp
③ 포스트모던적 교육과정은 알려진 것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것을 탐구하는데 있따
④ 교육목표(goal)의 인지적 영역과 definition 적 영역의 구분을 요한다.
(2) 지식관
① 포스트모더니즘의 지식관에서는 인지적이든, 윤리적이든, 감성적이든, 기능적이든 모든 종류의 경험이 지식이 된다 즉, 포스트모더니즘은 학문적 다원주의를 추구한다.
② 포스트모던적 입장에서는 암기위주의 획일적 교육으로부터 창의성 계발의 교육으로 變化한다.
② 구체적인 너와 나가 존중되는 사회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포스트모더니즘과구성 , 포스트모더니즘과 구성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포스트모더니즘과 구성
다.
3) 포스트모던적 교육
(1) 교육의 방향
① 현대적 교육이 전달하고 전의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면 포스트모던적 교육은 변형하는(transform) 것을 추구한다.
③ 지식은 주어지는 것 또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정당화시키는 것은 바로 이질성, 참신성, 실용성이다.
(4) 교육방법(대화, 협력학습법)
① 포스트모던적 교육방법은 열린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대화함으로써 바른 사고와 행위를 선택하게 된다
② 대화촉진을 위한 협력학습법은 개인을 격려하고 학습흥미를 유발하고, 理論(이론)보다는 실제장면을 중시하며 토의법을 진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따
③ 즉, 포스트모던적 교육에서는 토론, 탐구학습, 멀티미디어 학습, 실험 및 실습, 창의적 문제해결학습 등의 학습방…(drop)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과 구성.hwp( 86 )
포스트모더니즘과구성
설명
순서



그럼 자료(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공학기술,레포트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④ 시민 단체들이 effect력을 발휘하는 사회이다.
② 교과분리형 교과서에서 통합교과형 교과서에로의 變化를 추구한다. (상대적 지식관)
(3) 교과관
① 앞으로 TV와 컴퓨터 같은 영상매체중심 교과서로의 變化를 적극 수용하게 된다 또한 시청각 reference(자료)를 조작하면서 학습할 수 있게 만든 시청각교과서로 관념이 바뀐다.
2) 포스트모던적 사회의 특징
① 이질성과 다양성이 강조되는 사회이다.
② 포스트모더니즘은 지식 자체의 논리성 보다는 그 지식이 구성된 사회의 文化(문화)적 맥락에 관심을 둔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③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한 사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