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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정책학개론] 우체국의 변화에 대하여 - 공공 서비스와 고객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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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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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government 기관 최초로 통합경영관리시스템(ERP) 구축과 22개 우편집china 건설 사업 완성 등 크고 작은 성과와 함께 5년 연속 경상수지 흑자 달성이라는 결실도 거뒀다. 연간 55억 통에 달하는 우편물 접수-우송-배달 업무는 물론 30조원의 우체국예금, 19조5천억원(고객 5백만 명)의 우체국insurance도 운용하고 있따

현재 우편 시장은 대체통신기술 발달과 누리망 확산 등 경영 여건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따 금융 분야도 민간 금융기관의 대형화-겸업화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따 이에 따라 공공기관인 우정사업본부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변신이 불가피하게 된 것이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 變化(변화)는 이교용 제1대 우정사업본부장으로부터 스타트됐다.

그 결과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공공행정서비스 부문에서 1위라는 결과를 낳았다.[사회과학][정책학개론] 우체국의 변화에 대하여 - 공공 서비스와 고객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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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의 變化(변화)에 대하여
-공공 서비스와 고객만족도

일반 기업의 전유물로 여겼던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가 공공기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따 공공기관에 선진 서비스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출범 3년째를 맞는 우정사업본부의 變化(변화) 바람은 직원조차 실감하지 못할 정도로 강력하다. 구…(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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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1년 7월 1일 책임경영체제로 새롭게 출범한 우정사업본부는 1실2사업단과 8개 체신청, 3개 직할기관, 2,800개 우체국 및 800여 개 우편취급소로 구성돼 있으며 직원 수 4만여 명, 예산 규모는 4조원에 이르는 Super Ultra급 공공기관이다. 여기에다 행정서비스헌장추진 종합평가에서도 2년 연속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떠올랐다. 이 전 본부장은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우정사업본부가 새로 태어나야 한다는 점을 임기 내내 강조하며 고객서비스를 최우선 과제課題로 삼았다. 구 본부장이 이날 강조한 대목도`최고의 서비스`였다.

이런 가운데 우정사업본부는 4월 12일 구영보 제2대 본부장(52) 취임식을 갖고 제2기 체제를 출범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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