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 문명의 미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4:48
본문
Download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hwp
순서




설명
레포트/예체능
이 <하얀 신전>은 구부러진 참배 통로가 있는 수메르 종교건축의 특징을 살필 수 있는 잔존물이다. 또한 아스마르(고대의 이름은 에슈누나)의 신전에서 출토된 일군의 신상(神像;이라크박물관 및 기타 박물관 소장)은 5세기 이후의 것으로 추정되는데, 같은 대리석의 환조상(丸彫像)이며, 원뿔과 원통을 기간(基幹)으로 한 우수한 기하학적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아 이들 예배상의 특징은 거대한 눈이며, 유색(有色)의 동공(瞳孔)을 끼워넣은 세공을 했다(우루크의 《여성두부》에서는 이미 파손되었다. 조각에서도 석재의 부족이 반영되어, 대규모적인 것은 없으나 신전의 예배상(禮拜像)과 봉헌상(奉獻像), 기념비적인 부조(浮彫), 장식조각 등이 각 유적에서 출토되고 있다아 이 중, 우루크에서 출토되어 바그다드의 이라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여성두부(頭部)》는 <하얀 신전>과 거의 같은 시대의 대리석상으로 감성적인 표현이 우수하다.) 이는 예배자와의 눈에 의한 영혼의 교신(交信)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반면에 목재·금박·라주라이트·조개껍데기와 같은 가공하기 쉬운 소재를 짜맞추어 …(투비컨티뉴드 )
오리엔트의 각 문명별 미술의 역사에 대하여 기술하였다.오리엔트문명의미술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예체능레포트 ,
오리엔트문명의미술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
Download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hwp( 43 )
오리엔트의 각 문명별 미술의 역사(歷史)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예체능,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