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 omi3 | omi.co.kr report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 omi3

본문 바로가기

o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4:51

본문




Download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hwp




다섯째, 남의 일에 많은 신경을 쓰면서 태연한 척한다.
정신위생활동은 두 개 영역으로 구분된다된다.
정신위생활동은 두 개 영역으로 구분된다된다. 정신질환의 증상을 파악하여 인식시켜 주고 초기에 환자를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해 주며, 정신질환을 감소시키는 임상적 활동이다. 셋째, 과거의 성취를 항상 크게 내세운다. 둘째, 정신적 정서적으로 장애를 받고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정신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극적 활동이다. 정신위생은 정신적 장애로 야기되는 여러 가지 장애를 예방하고 나아가서는 이를 치료하며, 동시에 자기와 사회에 보다 더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정신의 건강상태를 관리하며 증진시키는 모든 활동이다. 교사는 교사로서의 지식이나 실력, 수업기술, 교직관을 갖추기 이전에 건강한 신체, 건강한 정신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적극적으로 정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그 상태를 보전하고 향상시키는 예방적 활동이고, 정신적 adaptation(적응) 을 증진시키고, 정신적 이상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둔다. 교사는 유아에게 중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정신이 건강하여야 한다. 실력이 우수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있더라도 이상한 언행을 할 경우 교사로서 가치가 의심스럽게 된다된다. 넷째, 자기가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은 판단인 것처럼 여긴다. 여섯째, 허세로서…(drop)


다. 정신질환의 증상을 파악하여 인식시켜 주고 초기...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목차
교사의 자아관리

I. 정신건강관리

II. 갈등관리

III. 스트레스 관리

IV. 신체건강 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1) 정신건강관리

정신위생은 정신적 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를 통하여 정신질환을 감소시키며, 정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방법이다.
정신건강은 교사 자신의 문제이면서 유아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첫째, 적극적으로 정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그 상태를 보전하고 향상시키는 예방적 활동이고, 정신적 adaptation(적응) 을 증진시키고, 정신적 이상을 예방하는 데 초점을 둔다. 둘째, 정신적 정서적으로 장애를 받고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정신적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극적 활동이다.
[교사의,자기관리],교사의,자아관리,사범교육,레포트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1.gif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2.gif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3.gif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4.gif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5.gif [교사의%20자기관리]%20교사의%20자아관리_hwp_06.gif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설명






Download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hwp( 46 )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사의 자기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목차
교사의 자아관리

I. 정신건강관리

II. 갈등관리

III. 스트레스 관리

IV. 신체건강 관리
교사의 자아관리

1) 정신건강관리

정신위생은 정신적 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를 통하여 정신질환을 감소시키며, 정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방법이다.
정신적 질환이 있는 교사는 신경질적인 행동을 나타낸다. 정신위생은 정신적 장애로 야기되는 여러 가지 장애를 예방하고 나아가서는 이를 치료하며, 동시에 자기와 사회에 보다 더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정신의 건강상태를 관리하며 증진시키는 모든 활동이다. 신경질적인 교사의 행동特性은 다음과 같다. 둘째, 다른 사람들이 굽실거리는 것을 좋아한다. 첫째, 빈틈이 없고, 학자인 체하고, 형식에 치우치며, 학급을 바늘이 떨어지는 소리도 들릴 만큼 정적을 유지시키려고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