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1:54
본문
Download :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hwp
설명
Download :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hwp( 16 )
순서
UNIQLO,사회적,책임,윤리경영,경영경제,레포트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
-UNIQLO-
제 Ⅰ 장 서론 (기업introduce 및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의미과 배경)
1. About UNIQLO
-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1984년 히로시마 1호점 오픈을 처음 으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성장했고, 2001년 영국 출점을 처음 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주)를 설립하여 해외 SPA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하게 되었다.)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省略)
레포트/경영경제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UNIQLO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했다. 이것은 제품 개발에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를 유지하는 그들의 생산 시스템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저렴한 가격의 좋은 퀄리티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UNIQLO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에 대한 보고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경영
-UNIQLO-
제 Ⅰ 장 서론 (기업introduce 및 사회적 책임, 윤리경영 의미과 배경)
1. About UNIQLO
- 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이 日本 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
이후 90년 8월 매출 52억 엔, 경상이익 1억 엔에서 2000년 8월 매출 2250억 엔, 경상이익 540억 엔으로 10년 만에 매출 43배, 경상이익 540배라는 경이적 매출을 기록했고 브랜드 가치와 회사 주식이 1조 엔을 상회하는 등 업계 최고의 성장력을 갖게 됐다. 91년 ‘패스트 리테일링’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했다. 야나이 다다시 사장이 日本 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했다.(지주회사인 패스트 리테일링의 총 매출액 중 90%를 유니클로가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