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7:14
본문
Download :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그
린
마
케
팅
_SLIDE_2_
목 차
그린마케팅의 개념(槪念)과 특징
그린마케팅 전략(戰略)
그린마케팅과 기존마케팅의 비교
그린마케팅의 變化과정
그린마케팅의 장단점
그린마케팅 기업 -국내
그린마케팅 기업 -해외
그린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출처
토의 이슈
_SLIDE_3_
그린마케팅이란
그린마케팅이란
環境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진일보된 개념(槪念)
그린마케팅의 영역은 기업의 영리추구 차원에서부터 環境의 기본적 구조와 생활조건, 그리고 사회 文化적인 인간생활영역을 모두 포괄
아직까지 용어의 定義(정이)나 개념(槪念)이 학술적으로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지는 않음
環境문제 해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친環境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의 호의적인 reaction(반응)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판매량 증진과 브랜드 자산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됨
_SLIDE_4_
그린마케팅의 영역
`環境의 구조`
정치, 경제의 안정강도
자연環境의 보전 정도
사회구조와 경제의 관계
사회적 규범과 가치
`생활조건 `
물질적 자원의 가용 정도
지적, 정서적 자원의 가용 정도
시간, 건강, 생활여건, 環境의 질
`사회文化적 인간생활 영역`
가족생활, 대인관계
여가활동
삶의 질
_SLIDE_5_
그린마케팅 전략(戰略)
생산단계
존재단계
사용후단계
사회비용
비가격요소와 결함
역유통시스템
고형폐기물 최소화
유통과定義(정이) 적극적 참여
소비자세분화
광고의 사회참여 기능
통합적 그린마케팅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_SLIDE_6_
기존마케팅 vs 그린마케팅
기존마케팅
그린마케팅
이념
소비자양립
사회.생태학적 이익과 생활자이익 및 기업이익과의 3자 양립
가치관
-물질적인 풍요와 제공을 통한 생활수준의 고도화
-기업 이윤, 매출액, 시장 점유율 비용 등의 경제적 요인이 중시됨
-사회적 benefit…(drop)
설명
그린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그린마케팅 기업사례 삼성 포스코 유한킴벌리 SK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46 )
순서
그린marketing ,기업사례(instance)-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