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marketing 전략(戰略)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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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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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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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마케팅전략(strategy)론
Nintendo
_SLIDE_2_
Contents
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
Ⅱ. 내 , 외부環境(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strategy)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strategy)
Ⅴ. 시사점과 결점
Ⅵ. 한국시장에서의 差別(차별) 적 마케팅전략(strategy)
_SLIDE_3_
Ghem
콘솔게임이란
게임의 정이 및 특징
뛰다
흥겹다
수행동기
상호작용성 → 쌍방향적 성격
체험적 콘텐츠
_SLIDE_4_
한계 비용이 ‘0’에 가깝다
OSMU(One-source Multi-Use)
게임 →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캐릭터, 만화
글로벌화 시 ‘유리’
콘솔게임이란
고부가가치의 산업
_SLIDE_5_
한국 政府
닌 텐 도
외자유치
한국게임산업발전
게임산업인력확대
게임개발기술의 유입
매출 확대
다양한 게임 개발
07
제품출시
06
자회사설립
05
컨...
_SLIDE_1_
마케팅전략(strategy)론
Nintendo
_SLIDE_2_
Contents
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
Ⅱ. 내 , 외부環境(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strategy)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strategy)
Ⅴ. 시사점과 결점
Ⅵ. 한국시장에서의 差別(차별) 적 마케팅전략(strategy)
_SLIDE_3_
Ghem
콘솔게임이란
게임의 정이 및 특징
뛰다
흥겹다
수행동기
상호작용성 → 쌍방향적 성격
체험적 콘텐츠
_SLIDE_4_
한계 비용이 ‘0’에 가깝다
OSMU(One-source Multi-Use)
게임 →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캐릭터, 만화
글로벌화 시 ‘유리’
콘솔게임이란
고부가가치의 산업
_SLIDE_5_
한국 政府
닌 텐 도
외자유치
한국게임산업발전
게임산업인력확대
게임개발기술의 유입
매출 확대
다양한 게임 개발
07
제품출시
06
자회사설립
05
컨퍼런스
01
정식수입
한국 진출 계기와 과정
_SLIDE_6_
대원
서드파티
닌텐도 코리아
마케팅
전략(strategy) 수행
닌텐도 코리아
유 통
게임 개발
대 원
넥슨, 엔트리브 등
자사 소프트웨어의 닌텐도화
게임 개발
서 드 파 티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_SLIDE_7_
기업의 가치창출 극대화
미야모토
매직
(밥상뒤집기)
조용한 혁신
리더쉽
부서 이동 통한
조직 개발
저렴한 가격과
소비자 확대
差別(차별) 화된
기술 개발
부가가치 창출
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
_SLIDE_8_
닌텐도의 내부 環境(환경) 분석
강점
축적된 기술력
브랜드 인지도
유명 캐릭터 보유
가격대비 높은 성능
디자인
약점
남성층 구매유발 부족
반복되는 내용說明(설명)
지나친 캐릭터 의존
다양하지 못한 게임팩
출시기간
_SLIDE_9_
닌텐도의 내부 環境(환경) 분석
example(사례) 를 통한 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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