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整理) > omi3 | omi.co.kr report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整理) > omi3

본문 바로가기

o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11:33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hwp





④ 학습자의 자격을 인정하는 판단의 역할을 한다.




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과%20수행평가%20요약·정리_hwp_01.gif 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과%20수행평가%20요약·정리_hwp_02.gif 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과%20수행평가%20요약·정리_hwp_03.gif 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과%20수행평가%20요약·정리_hwp_04.gif
설명
다.

Ⅱ. 수행평가
→ 觀察(관찰) 이 주가 되고, 과정을 평가한다.
• 수행평가 -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수 있도록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거나, 답을 구성하도록 요구하는 평가방식
본래 의미의 수행평가
- 심동적 행동 속성 을 평가하기 위하여 주로 음악이나 체육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하여 학…(省略)


,인문사회,레포트

교육평가의 개념과 유형을 알아보고 수행평가의 개념과 필요성 방법에 대해 조사하여 요약 정리한 자료입니다.
② 학습자들의 未來(미래)의 학업성적을 예측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 집단간의 성적을 비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준다.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整理)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평가의 concept(개념)과 유형을 알아보고 수행평가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방법에 대해 조사하여 요약 정리(整理) 한 자료입니다.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hwp( 88 )




순서




1. 교육평가의 관념
2. 교육평가의 유형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관념
2. 수행평가의 필요성(必要性)
3. 수행평가의 방법 - 과정지향평가


5) 총합평가
교수,학습이 끝난 다음 평가
한 과목, 한 학기,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 끝나는 시점에서 실시하는 평가로 성취 혹은 숙달 정도와 교육goal(목표) 달성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으로 정의(定義)할수 있다아
기능
① 학습자의 성적을 결정한다.
언어적(기술적)으로...→ 질적 평가
→ 종래의 양적평가의 단점을 극복하고, 학생들 개개인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재구성하고, 자신에게 의미있는 지식이나 정보를 적극적으로 학습하도록 조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능력과 적성을 계발하고 창의력이나 문제해결력등의 고등정신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적합한 새로운 평가체제로서 수행평가가 부각되고 있다아
1. 수행평가의 관념
• 수행 - 구체적인 상황하에서 실재로 행동을 하는 과정이나 그 결과를 의미한다.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과 수행평가 요약·정리인문사회레포트 ,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