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0:03
본문
Download :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docx
주제 : 일상생활 속에 치밀하게 계산되어진 휴먼스케일을 인식하고 디자인과의 절충점에 대해 생각해보자.(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에 대해) 내가 처음 학교에 입학 하기도 전인가, 수시를 보러 왔다가 겪은 일이고, 아직까지도 이상하게 느끼는 점이며, 동기들이나 선배들에게도 물어본 결과 많은 학생들이 그렇게 느낀다고 한다.
내가 처음 학교에 입학 하기도 전인가, 수시를 보러 왔다가 겪은 일이고, 아직까지도 이상하게 느끼는 점이며, 동기들이나 선배들에게도 물어본 결과 많은 학생들이 그렇게 느낀다고 한다.
Download :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docx( 68 )
그 이유는 평균(average) 성인남녀의 걸음 폭은 한 걸음당 60~64cm이므로 계단을 편하게 느껴지도록 오르기 위해서는 2계단의 높이와 계단의 너비의 합이 60~64cm이내이어야 하는데 그 곳의 계단을 조사하여보면 높이 15cm, 너비 120cm로 2계단 높이와 너비의 합이 무려 150cm나 되어 수치적으로부터 비정상적임을 알 수 있따
설명
순서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에 대해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에 대해
그 쪽 계단을 걸어 다니다가 문득 생각해보면 오른쪽 발만 혹은 왼쪽 발만 계속해서 앞서서 올라가고 있는 것을 인지한다는 것이다. 왜 그러는 걸까?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178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A%B1%B4%EC%B6%95%5D%20%EB%AA%A9%EC%A0%81%EC%84%B1%5B%ED%9C%B4%EB%A8%BC%EC%8A%A4%EC%BC%80%EC%9D%BC%5D%EA%B3%BC%20%EB%94%94%EC%9E%90%EC%9D%B8-1781_01.jpg)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178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A%B1%B4%EC%B6%95%5D%20%EB%AA%A9%EC%A0%81%EC%84%B1%5B%ED%9C%B4%EB%A8%BC%EC%8A%A4%EC%BC%80%EC%9D%BC%5D%EA%B3%BC%20%EB%94%94%EC%9E%90%EC%9D%B8-1781_02_.jpg)
![[건축] 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178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3/%5B%EA%B1%B4%EC%B6%95%5D%20%EB%AA%A9%EC%A0%81%EC%84%B1%5B%ED%9C%B4%EB%A8%BC%EC%8A%A4%EC%BC%80%EC%9D%BC%5D%EA%B3%BC%20%EB%94%94%EC%9E%90%EC%9D%B8-1781_03_.jpg)


주제 : 일상생활 속에 치밀하게 계산되어진 휴먼스케일을 인식하고 디자인과의 절충점에 대해 생각해보자.(목적성(휴먼스케일)과 디자인에 대해)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