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7:09
본문
Download :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hwp
미국의 호황이 사라지는 동안 日本(일본)은 다시 성장하게 될 것이다. 불투명한 전망들은 기존 투자자들에게 실망과 고민만을 안겨준다. 이와 같이 주식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는 소식들이 끊이질 않고 들려오자 투자자들은 주식 시장이 언제쯤 활기를 찾을 것이며 혹시나 활황이 끝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성장이 처음 될 때는 과도하게 확장하다가 未來(미래)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삭감하고 조정하는 것이 인간의 자연스런 습성이다.
[1장: 일생일대의 투자 기회가 온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009년에서 2020년 까지 돈을 더 많이 벌고 소비할 신세대가 없다. 인구통계학적 측면 볼 때 이제 日本(일본)은 소비의 하락세는 끝나고 이번 10년의 후반부쯤에서 완만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다.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은 그런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기분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는 future 경제 예측서이다.
최근 현대인들은 경제 뉴스나 신문을 통해 유가의 폭등이나 폭락, 환율의 고공행진, 서브프라임 추가 상각 등 주식시장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소식들을 매일매일 접하고 있다아 이와 같이 주식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는 소식들이 끊이질 않고 들려오자 투자자들은 주식 시장이 언제쯤 활기를 찾을 것이며 혹시나 활황이 끝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이런 때 미래를 예측하고 투자를 할 수만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순서
저자인 해리 덴트는 이 책을 통해‘앞으로 다가올 마지막 대호황’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한다.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나서





광란의 1920년대는 미국 歷史(역사)상 최고 호황의 주식시장과 함께 경제적 생산성을 구가한 10년이었다.
Download : 세계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을 읽고.hwp( 16 )
설명
다. 저자는 歷史(역사)적인 사례와 reference(자료)들을 바탕으로 요즘의 시장 경제상황이 1920년대의 경기 호황기와 비슷한 형국이라고 주장하며 시장은 버블 속에 있고 2010년까지는 그 버블이 가장 크게 부풀어 오를 것이라고 예측한다.
Ⅱ.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의 Chapter별 내용요약 및 analysis(분석)
최근 현대인들은 경제 뉴스나 신문을 통해 유가의 폭등이나 폭락, 환율의 고공행진, 서브프라임 추가 상각 등 주식시장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소식들을 매일매일 접하고 있다. 이런 때 future 를 예측하고 투자를 할 수만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불투명한 展望들은 기존 투자자들에게 실망과 고민만을 안겨준다. 2005년 중반부터 2009년 말 이나 2010년 초 까지 가속화되어 지난 2세기 통틀어 최고의 강세장과 호황이 될 것이다.
세계경제 대예측,2010버블붐,독후감
이러한 저자의 이야기만으로도 꽤나 흐뭇한 未來(미래)를 상상할 수 있다 그리고 버블의 끝자락인 2010년 후반부터 시장은 폭락하기 처음 하여 2022년까지 혹은 2040년까지 약세장이 계속 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안정한 자산으로 투자처를 옮길 것을 조언하고 있다
많은 투자자들과 경제연구가들은 요즘의 상황이 버블의 끝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엘리어트 波動(파동) 패턴 및 다양한 근거를 통해 2008년~2009년까지는 歷史(역사)상 보지 못했던 가장 큰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한다.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은 그런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의 기분 좋은 지침이 될 수 있는 미래 경제 예측서이다.
비록 예측론에 불과하고 경제 연구가들 사이에서는 크게 각광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투자와 거시경제의 흐름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는 기분 좋은 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호황 다음에는 歷史(역사)상 가장 큰 경기 하락이 뒤따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