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0:18
본문
Download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hwp
레포트/경영경제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이마트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설명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책략
가. 서론
나. 이마트의 성공요인
1. 할인점의 정이 과 종류
2. 이마트 매출액 규모와 시長點유율
3. 이마트 경영strategy의 변천
4. 국내 시장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
5. 현재 구축된 이마트만의 강점
다. 유통업계 시장분석
1. 4조의 관점에서 시급하다고 여겨지는 점
2. 국내, 외자 유통업체의 약점과 해결책
라. 이마트의 경영이념
신세계는 74년의 歷史를 자랑하는 모기업 신세계를 중핵으로 현재 14 개의 가족 회사를 거느린 종합 유통 기업이다. 막내회사는 올해 설립한 천진(톈진)이마트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 전문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고속성장의 주력엔진인 이마트가 E-mart 창동 점 개점을 처음 으로 가세했고, 그 이후 신세계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key point(핵심) 사업군을 설…(drop)
Download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전략.hwp( 53 )
유통업계 대표주자 이마트의 성공경영책략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