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책략 수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6:57
본문
Download :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전략 수립.pptx
순서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전략 수립 ,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전략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전략 수립
레포트/경영경제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책략 수립






서울랜드,이용객,증대,전략,수립,경영경제,레포트
설명
_SLIDE_1_
이용객 증대 전략(戰略) 수립
_SLIDE_2_
_SLIDE_3_
` CONTENTS `
테마파크 시장
경쟁사 및 자사 analysis
에버랜드 (회귀analysis)
롯데월드 (회귀analysis)
서울랜드 (회귀analysis)
전략(戰略) 의사결정 과정
테마파크 산업 現況
만족도-재방문의사 회귀analysis
행사시기 선정(회귀analysis)
이용객 수 예측(이동mean(평균)법)
손익계산(what-ifanalysis)
이용객 수 예측(지수평활법)
손익분기계산(goal(목표) 값찾기)
이용객 수 예측(추세)
가수 초청문제(선형계획법)
_SLIDE_4_
위기의 서울랜드
reference(자료) 출처 : 레저백서 2013, 한국레저산업연구소
테마파크 시장analysis
이용객 수 예측
경쟁사 및 자사 analysis
전략(戰略) 의사결정 과정
Oh NO !!!
불안정한 이익 변동, 2012년 큰 폭의 적자 발생
연간 영업이익
_SLIDE_5_
전국 주요 테마파크
reference(자료) 출처 : 레저백서 2013, 한국레저산업연구소
테마파크 시장analysis
이용객 수 예측
경쟁사 및 자사 analysis
전략(戰略) 의사결정 과정
_SLIDE_6_
수도권 3대 테마파크
reference(자료) 출처 : 레저백서 2013, 한국레저산업연구소
1위 에버랜드와 3위 서울랜드 격차 벌어지는 추세
에버랜드 , 안정적인 수익, 압도적인 1위
롯데월드 , 입장객수 감소 추세, BUT 여전히 서울랜드의 2배 이상
서울랜드 , 입장객수 완만한 감소추세
테마파크 시장analysis
이용객 수 예측
경쟁사 및 자사 analysis
전략(戰略) 의사결정 과정
_SLIDE_7_
테마파크 입장객수 예측(이동mean(평균)법)
M=2일 때 보다 M=5일 때의 예측 값이
실제 값에 비해 說明(설명) 력이 적음
(M=2일 때 더 날카로움, mean(평균)절대오차 낮음 )
2012년까지의
실제 입장객 수
이동mean(평균)법 통한
예측 값 도출
3사 모두 입장객수
감소 예측
M=2일 때
M=5일 때
reference(자료) 출처 : 레저백서 2013, 한국레저산업연구소
mean(평균)절대오차 넣자
테마파크 시장analysis
이용객 수 예측
경쟁사 …(To be continued )
Download :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전략 수립.pptx( 50 )
서울랜드 이용객 증대 책략 수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