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개발 성공 事例(사례), 배경, 지역개발 事例(사례), 국내 事例(사례), 문화관광 축제, 경제적 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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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06 12: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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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바로 최근 관광지들이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특정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흥미를 이끌려고 하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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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개발 성공 事例(사례), 배경, 지역개발 事例(사례), 국내 事例(사례), 문화관광 축제, 경제적 efficacy, 특징, 중요성, 상황, 역할, 방향,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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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스토리텔링의 배경
2. 스토리텔링 관광의 목적
3. 다른 스토리텔링 example(사례)
4. 우리나라 example(사례)
1 .스토리텔링의 배경
최근 관광수요 추세를 살펴보면 하드웨어적 측면보다도 소프트웨어적 측면에 의해 관광객들이 이동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따 관광객은 흥미를 이끌지 못하는 똑같은 제품을 두번다시 구매하려 하지 않는다. 이와 관련하여, 덴마크의 future(미래)학자 옌센은 드림소사이어티라는 용어를 제시하면서 감성에 바탕을 둔, 꿈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이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시장보다 점점 더 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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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생활전문
다. 그게 바로 최근 관광지들이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특정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흥미를 이끌려고 하는 이유이다. 마찬가지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관광지도 두번다시 방문하려 하지 않는다. 대중들이 소비하는 대중文化(culture) 콘텐츠를 통한 장소표현은 직접적으로 관광과는 관련이 없지만, 특정장소에 대한 이미지나 기대, 신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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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개발 성공 example(사례) , 배경, 지역개발 example(사례) , 국내 example(사례) , 文化(culture) 관광 축제, 경제적 effect, 특징, 중요성, 현재상황, 역할, 방향, 시사점 )
목 차
1 .스토리텔링의 배경
2. 스토리텔링 관광의 목적
3. 다른 스토리텔링 example(사례)
4. 우리나라 example(사례)
1 .스토리텔링의 배경
최근 관광수요 추세를 살펴보면 하드웨어적 측면보다도 소프트웨어적 측면에 의해 관광객들이 이동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따 관광객은 흥미를 이끌지 못하는 똑같은 제품을 두번다시 구매하려 하지 않는다. 대중들이 소비하는 대중文化(culture) 콘텐츠를 통한 장소표현은 직접적으로 관광과는 관련이 없지만, 특정장소에 대한 이미지나 기대, 신념을 보여줌으로써 대중들에게 상상속의 장소를 실제모습으로 나타내게된다 따라서 사람들은 해당 장소에 대해 특정한 이미지를 갖게되고, 그것에 influence을 받아 해당장소를 방문하려는 욕구를 가지게 된다 이와같이 콘텐츠를 통해 보여지는 이야기나 각종 전설, 신화와같은 스토리텔링은 과학적 진리에 적용되는 기준의 influence을 받지않지만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사람들이 그것을믿고싶게끔 만든다는 특징이 있따 이는 이야기가 이성이 아니라 감성에 직접 호소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며, 현재의 시대가 감성, 이야기와 화술, 그리고 모든 가치관들이 중심으로 되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찬가지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관광지도 두번다시 방문하려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