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의 정책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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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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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와 1980년대 주 정책과 학교정책은 수만 명의 노인들을 대학으로 불러들였다. 더 큰 맥락을 무시하거나 부적절한 공공정책과 개인의 동기를 간과함으로써, 현장 실무자들은 경제적 상황의 변동에 따라 노인교육이 움직이는 것처럼 자신들이 이리저리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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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교육의 정책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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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교육의 정책과 전망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목차
Ⅰ.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Ⅱ. 노인정책 및 노인 행政府(정부)서의 강화
1. 노인정책 종합조정관 역할의 당위성
2. 중앙政府(정부)와 지방政府(정부) 간 협조체제의 수립
3.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당위성
Ⅲ. 연구 및 개발기능의 강화
1. 중앙政府(정부)의 연구기금 확충
2. 노인관련 종합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및 정보 서비스의 제공
3. 기업 및 재단의 노인교육 연구기금 출연 촉진
Ⅳ. 민간 및 비영리단체의 활성화
1. 노인교육 program의 실질적 추진체로서의 인식
2. NGO의 활용
V. 지역사(歷史)회운동으로의 세대간 교육운동 추진
참고한 문헌
I.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미국사회를 고령화 사회로 볼 때 노인교육은 그러한 program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정치적 현실과 분리될 수 없다. 그러나 1990년대 초 캘리포니아에 경제적 위기가 들이닥치자, 노인의 대학 공간, 시간 사용은 다른 압력단체의 입장에서 본다면 참기 어려운 것이었으므로 새로운 비판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었다.
우리는 캘리포니아 대학들의 극적인 역전을 상기해야 한다.
따라서 수업료 면제 정책은 철회되었고, 노인들의 등록률은 급격히 감소하였다.
노인과 관련된 교육은 여전히 대부분의 학교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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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 큰 맥락을 무시하거나 부적절한 공공정책과 개인의 동기를 간과함으로써, 현장 실무자들은 경제적 상황의 변동에 따라 노인교육이 움직이는 것처럼 ...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목차
Ⅰ.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Ⅱ. 노인정책 및 노인 행政府(정부)서의 강화
1. 노인정책 종합조정관 역할의 당위성
2. 중앙政府(정부)와 지방政府(정부) 간 협조체제의 수립
3.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당위성
Ⅲ. 연구 및 개발기능의 강화
1. 중앙政府(정부)의 연구기금 확충
2. 노인관련 종합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및 정보 서비스의 제공
3. 기업 및 재단의 노인교육 연구기금 출연 촉진
Ⅳ. 민간 및 비영리단체의 활성화
1. 노인교육 program의 실질적 추진체로서의 인식
2. NGO의 활용
V. 지역사(歷史)회운동으로의 세대간 교육운동 추진
*참고한 문헌
I. 노인교육의 정책과 展望
미국사회를 고령화 사회로 볼 때 노인교육은 그러한 program을 둘러싸고 있는 사회정치적 현실과 분리될 수 없다.
1988년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지역대학을 위한 기금 보조를 중단했을 때도 대학당국은 비슷한 대응을 했고, 수업료 무료인 강의에 참가하는 노인의 수가 급격히 감소했다. 노인교육이 영원할 것이라고 믿었던 노인대학교육자연합(Community CollegeEducators of Older Adults: CCEOA)은 이 반전을 예측할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