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의 아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2:17
본문
Download : 영원의 아이.hwp
일본의 작가 텐도 아라타의 <영원의 아이>를 읽고 작성한 독후감상문입니다. 그들의 인생 자체가 과거의 끔직한 사건이 자신의 육체에 그리고 정신에 새겨놓은 그 상흔을 지우려고, 잊으려고, …(省略)
다.
폭력의 피해자들은 후유증을 앓는 것이 아니라 후유증을 산다(live)고 하는 것이 더 적절한 표현일 것이다. 단, <작은 것들의 신>인 경우 주인공들이 어린 시절 겪었던 비극과 성인이 된 이후의 삶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자신들의 경험 세계를 넘어서 하나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끝난다는 점에서 <영원의 아이와>매우 다른 결말을 가지지만.
내가 보기에 저자 역시 아동 학대를 경험한 사람인 듯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인간 정서의 심연에 대해 그렇게 깊은 통찰력을 가질 수 있을까? 텐도 아라타의 미덕은 어느 누구도 일방적 가해자와 피해자로 만들지 않으면서 극심한 폭력과 그로 인한 후유증을 앓는 인간들이 자신의 구원을 위해 또 다른 희생양을 만들어 낼 수밖에 없는 인간 조건의 딜레마와 거기서 비롯되는 비극을 놓치지 않았다는 점일게다.
과거와 현재의 시제는 병열적으로 각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1979년-80과 1997-98년의 시간이 뒤섞인채 서로 맞물리면서 각기 어떤 비극적 결말을 향해 치달으면서 독자들에게 과거의 악몽이 현재에서도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여전히 그 위력을 발휘하면서 또 다른 비극을 낳는 과정을 치밀하게 그리고 섬뜩하리만치 리얼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런 식의 구성은 두 가지 동기부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하나의 주제를 만들어내는 바하의 음악을 연상시킨다.5영원의아이N , 영원의 아이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영원의 아이.hwp( 77 )
설명
영원의 아이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Japan의 작가 텐도 아라타의 <영원의 아이>는 12살 어린 시절 외떨어진 바닷가에 위치한 소아정신과 병동에서 아동 학대를 경험한 3명의 아이들이 정서 장애와 행동 장애로 아동 정신 병원에서 만나 서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자신만의 비밀을 공유하게 되는 시점과 17년 후 각기 변호가, 간호사, 경찰로 성장한 어른이 되어 만나는 시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추리소설 형식으로 엮어놓았다. 이것은 3년 전에 읽은 아룬다티 로이의 <작은 것들의 신>과 유사한 스타일이다.
5영원의아이N
日本(일본)의 작가 텐도 아라타의 <영원의 아이>를 읽고나서 작성한 book report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