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ne 목표(goal)별 교수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0:41
본문
Download : Gagne 목표별 교수이론.hwp
교수사태들을 통하여 학습의 조건들을 제공함으로써 학습과정을 돕는 적절한 교수의 계열화 원리를 밝히고 있는 것이다.
<표 9> 교수의 9가지 사태에 상응하는 학습의 내적 측면
교수의 사태
학습의 내적 측면
주의집중 유도하기
주의
학습자에게 수업목표(目標)를 알려주기
기대
선행학습의 회사을 자극하기
재생
자극을 제시하기
자극요소들의 선택적 지각
학습안내 제공하기
의미있는 정보의 저장
수행을 유도하기
재생과 反應(반응)
피드백을 제공하기
강화
수행을 평가하기
자극에 의한 재생
파지와 전이를 증진시키기
일반화
Ⅴ. 학습과정 영역의 교육적 함의
(1) 지적 기능
① 변별
지금 우리가 행할 수 있는 변별의 대부분은 어렸을 때 무의도적으로 획득한 것이어서 변별학습은 그 必要性이 간과될 수도 있다아 그러나 학습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종류의 자극물들(이전에는 접한 적이 없는 자극물들)을 우리가 대하게 될 때 변별학습의 必要性은 분명해진다.Gagne 목표(goal)별 교수理論
Download : Gagne 목표별 교수이론.hwp( 47 )
설명
<표 9> 교수의 9...
레포트/생활전문
교수사태들을 통하여 학습의 조건들을 제공함으로써 학습과정을 돕는 적절한 교수의 계열화 원리를 밝히고 있는 것이다.
학교학습 상황에서는 흔히 중다학습이 요구된다 어린 아동들은 그들의 environment 속에서 다양한 사물과 사태…(투비컨티뉴드 )
,생활전문,레포트






다. <표 9> 교수의 9... , Gagne 목표별 교수이론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교수사태들을 통하여 학습의 조건들을 제공함으로써 학습과정을 돕는 적절한 교수의 계열화 원리를 밝히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