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effect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사례(inst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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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28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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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사물에 대한 태도나 느낌을 바꿀수 있으며 특정행동유형을 이끌거나 행동유형을 바꾸게 할수있다. 또 텔레비전시청은 안구운동을 필요없게 하는 활동이므로 결국 안구운동의 약화를 가져와 어린이의 독서능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또한 사물에 대한 태도나 느낌을 바꿀수 있으며 특정행동유형을 이끌거나 행동유형을 바꾸게 할수있다.
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effect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사례(instance)를 조사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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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활동을 제외한 다른 어떤 활동보다 아동의 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티비시청은 아동의지식, 가치관.신념등에 영향을 미칠수있다.
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사례를 조사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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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활동을 제외한 다른 어떤 활동보다 아동의 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티비시청은 아동의지식, 가치관.신념등에 effect을 미칠수있따 또한 사물에 대한 태도나 느낌을 바꿀수 있으며 특정행동유형을 이끌거나 행동유형을 바꾸게 할수있따 TV시청지도를 위한 시사점을 얻기 위하여 어린이에게 미치는 effect을 신체에 미치는 effect, 학습과 인지발달에 미치는 effect, 사회적관계에 미치는 effect, 여가활동에 미치는 effect, 가치과 및 성격형성에 미치는 effect으로 나누어살펴보자
대중매체가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1) 신체에 미치는 effect
다. TV시청지도를 위한 시사점을 얻기 위하여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을 신체에 미치는 영향, 학습과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관계에 미치는 영향,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가치과 및 성격형성에 미치는 영향으로 나누어살펴보자
순서
TV의 장시간 시청은 감각기관의 자극과잉상태를 가져와 어린이에게 심각한 effect을 준다. 시청기간이 20분 정도 경과하면 거의 모든 사람의 뇌파는 알파파 상태를 나타내게 되어 어린이는 무감각, 무관심, 무reaction response적 상태에 이르게 된다. 시청기간이 20분 정도 경과하면 거의 모든 사람의 뇌파는 알파파 상태를 나타내게 되어 어린이는 무감각, 무관심, 무반응적 상태에 이르게 된다. 시청기간이 20분 정도 경과하면 거의 모든 사람의 뇌파는 알파파 상태를 나타내게 되어 어린이는 무감각, 무관심, 무reaction(반응)적 상태에 이르게 된다 또 텔레비전시청은 안구운동을 필요없게 하는 활동이므로 결국 안구운동의 약화를 가져와 어린이의 독서능력을 저하시키는 Cause 이 된다
1) 신체에 미치는 영향
대중매체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事例를 조사하시오.
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effect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사례(instance)를 조사하시오.
설명
TV의 장시간 시청은 감각기관의 자극과잉상태를 가져와 어린이에게 심각한 영향을 준다.
컴퓨터나 TV 등 미디어 매체가 아동의 언어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에 따른 사례를 조사하시오. 대중매체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수면활동을 제외한 다른 어떤 활동보다 아동의 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티비시청은 아동의지식, 가치관.신념등에 영향을 미칠수있다. TV시청지도를 위한 시사점을 얻기 위하여 어린이에게 미치는 영향을 신체에 미치는 영향, 학습과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관계에 미치는 영향,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가치과 및 성격형성에 미치는 영향으로 나누어살펴보자 1) 신체에 미치는 영향 TV의 장시간 시청은 감각기관의 자극과잉상태를 가져와 어린이에게 심각한 영향을 준다. 또 텔레비전시청은 안구운동을 필요없게 하는 활동이므로 결국 안구운동의 약화를 가져와 어린이의 독서능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