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8:08
본문
Download : 학습동기란.hwp
동기는 교수와 학습을 이끄는 중요한 열쇠이며 동기 없이는 어떤 학교에서건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어렵다. 따라서 학습동기의 차이는 행동상의 차이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그 행동에 투자하는 노력과 시간의 차이도 함께 가져오게 한다. 실제로 학습을 위한 동기는 교사들에게 중요한 문제로써, 학교에서 요구하는 과제(problem)에 학생들이 흥미 혹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동기를 고양시켜주는 일이 중요한 교육적 과제(problem)의 하나가 될 것이다.
학습동기란,인문사회,레포트
목 차
제 1장 서론
1.1 학습동기의 정의(定義)
제 2장 본론
2.1 동기의 관념
2.2 학습동기의 구성요소
2.3 학습동기의 구성요소에 따른 동기유발 전략(戰略)
(1) 주의집중
(2) 관련성
(3) 자신감
(4) 만족감
제 3장 conclusion(결론)
1. 서론
1.1 학습동기의 정의(定義)
동기란 개체의 행동을 目標(목표)에로 이끌어가는 내적인 상태이다.
2. 본론
2.1 동기의 관념
동기의 관념은 행동과 학습에 관…(To be continued )
학습동기란
학습동기란
설명
순서
Download : 학습동기란.hwp( 99 )






레포트/인문사회
학습동기란 , 학습동기란인문사회레포트 , 학습동기란
다. 즉, 개체의 행동방향을 결정하는 경향이나 대세라고 할 수 있따 따라서 학습동기란 학습과 관련된 행동이 나타나 특정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目標(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학습 행동을 지속하는 데 effect(영향) 을 끼치는 것이라 정의(定義)할 수 있따 다시 말해 학습 동기는 학습 행동의 이유라고 말 할 수 있겠다. 교사의 관점에서 본다면 학생들이 학습하게 되는 property(특성)인 것이다. 이처럼 동기와 학습은 일정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육에 있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인간 심리요인 중 하나로 간주되며, 학업성취도를 결정하는 데 있어 지적 요인만큼이나 중요한 학습자의 정의(定義)적 property(특성)으로 다루어지고 있따 예를 들어 영희는 수학은 공부하기 싫어하지만 미술은 좋아한다고 가정해 보자. 이는 결국 학습동기의 차이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수학에 대한 학습동기와 미술에 대한 학습동기의 차가 교과에 대한 기호적 성향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