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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논문] 네트워크marketing 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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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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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995년 7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이 처음 되었다. [경영]네트워크마케팅(Networkmarketing)의문제점및발전방안에관한고찰[수정본]17 ,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네트워크 마케팅의 이론(理論)적 고찰
1. 네트워크 마케팅의 definition
2. 네트워크 마케팅 운영방식
3. 네트워크 마케팅의 歷史적 배경
4. 네트워크 마케팅 특징 및 장ㆍ단점
(1) 네트워크 마케팅 특징
1) 직접판매 방식
2) 무점포 판매에 의한 방문판매 방식
3) 자기 판매인 동시에 대리판매
4) 지참ㆍ배달판매
5) intro ㆍ계속성판매
6) 성좌형 intro 방식
(2)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ㆍ단점
1) 네트워크 마케팅의 長點
2) 네트워크 마케팅의 단점
5.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비교
(1) 피라미드 판매의 property(특성)
(2)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차이점
1)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법률적 차이점
2)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형태적 차이점
6. 네트워크 마케팅의 마케팅 믹스전술
(1) 제품(products)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Ⅲ. 네트워크 마케팅의 국내외 내역
1. 외국의 네트워크 마케팅
(1) 미국
(2) 日本
2.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내역
(1)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과정
(2)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내역

Ⅳ. 네트워크 마케팅의 問題點 및 발전方案
1. 네트워크 마케팅의 問題點
(1) 기업 측면
1) 부정적인 소비자 인식
2) 경영노하우의 부족
3) 보상플랜체계의 미비
4) 마케팅 4P전술의 미비
(2) 유통 측면
(3) 政府(정부) 및 행정당국 측면
2.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方案
(1) 선진 경영기법의 개발과 기업의 대형화
(2) 회원 교육과 검증제도의 改善(개선)
(3) 기업윤리의 확립을 통한 소비자 부정적 인식 불식
(4) 국내업체들의 협업체제를 통한 국내시장의 방어
(5) 보상플랜체계의 재정비
(6) 마케팅 4P전술의 활성화
(7) 전자상거래를 통한 활성화
(8) 관리감독의 공정화와 관리전문가 양성
(9) 점진적 기업활동 규제완화를 통한 경쟁체제구축

Ⅴ. 結論(결론)

bibliography

표 목차

<표 1> 네트워크 마케팅의 歷史
<표 2> 판매원과 사회적 측면에서의 장단점 분석
<표 3>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법률적인 차이점
<표 4> 정상적인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기업시스템의 비교
<표 5> 국가별 매출내역 및 판매원수

그림 목차

<그림 1> 일반적인 유통방식
<그림 2> 할인점 유통방식
<그림 3> 홈쇼핑 유통방식
<그림 4> 네트워크마케팅 유통방식
<그림 5> 네트워크 마케팅 등록업체 수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대량 생산에 의한 대향 소비 시대와 함께 대중매체의 발전으로 광고를 통한 마케팅이 본격화되면서 생산, 유통, 소비의 제반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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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국내외의 기존문헌과 실무자의 견해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과 유사개념의 차이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후,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 논문입니다.

다.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은 그동안 도입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성장단계에 접어들었고, 업체들은 수익성 위주 경영과 신뢰 경영을 축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현재 네트워크 마케팅은 전체 유통시장의 7%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이미 유통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고, 고용 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불황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정식 허가는 받았으나 그 기준에서 벗어나 불법으로 피라미드식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 전체의 95%에 달하고 있다 이것은 네트워크 마케팅과 피라미드 판매의 구분이 매우 모호하다는 것이며 자칫하면 네트워크 마케팅을 효과(效果)적으로 적용하고 있거나 적용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부정적인 오해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즉,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이 대자본을 바탕으로 한 국내외의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과 영세성을 벗어나지 못한 국내 자본의 피라미드 기업이 혼재되어 여전히 일부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고 이로 인해 소비자에게…(투비컨티뉴드 )



[경영]네트워크marketing (Networkmarketing)의문제가되는점 및발전방안에관한고찰[수정본]17
[학사논문] 네트워크marketing 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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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의 기존문헌과 실무자의 견해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marketing 의 개념(槪念)과 유사개념(槪念)의 차이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네트워크 marketing 의 現況(현황) 을 分析하여 문제가되는점 을 파악한 후, 우리나라 네트워크 marketing 의 발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 논문입니다. 또한 시장 세분화를 통한 표적마케팅, 틈새마케팅, 일대일마케팅 등으로 계속적인 마케팅 전술의 발상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생산과 소비를 잇는 유통의 본질적 기능은 끊임없이 變化하는 사회 environment(환경) 과 마케팅 environment(환경) , 그리고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등장과 함께 오늘날에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變化에 부응하기 위하여 물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유통회사가 기존의 복잡한 중간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유통마진을 절약하여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네트워크마케팅 방식이 발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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