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環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3:13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hwp
아동기
1절 신체적 발달
1.신체적성장
2. 운동기능의 발달
2절 심리적 발달
1. 감각발달
1)지각
2)공간지각
3)시간지각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1)초기적수준의 도덕발달
프로이드와 정신analysistheory
인지적발달theory
행동theory
4. 지능발달
1)지능구조의 change(변화)
2)지능의 안정성
5. 정서발달
6. 자아관념의 발달
3절 사회적발달
1.학교와 사회적발달
2.친구와 사회적발달
3.단체놀이와 사회적발달
4절 사회복지 실천에서의 관심영역
1.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
2.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
3.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
<아동기> 아동기에는 학교경험이 스타트됨으로써 어린이가 보다 복잡한 사회적 影響을 받게 된다 아동기 이전의 시기인 학령전기까지 아동은 거의 전적으로 가족의 影響 하에 있다 학교는 아동에게 가족 이외의 외부로부터의 평가, 성공과 실패의 기회, 또래집단과의 경험 등을 제공하는 중요한 影響력의 원천이 된다 아동기는 대략 아동이 일반적으로 유치원에 들어가는 연령인 4세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12세 정도까지의 시기이다. 유치원은 사실상 학교교육을 받는 시기라고 보기 어려우나 가족 이외의 사회적 影響력이 새롭게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 이전의 시기와 구별된다 그러므로 아동기를 유치원 시기에 해당하는 아동기 전기와 초등학교시기에 해당하는 아동기 후기로 구분한다…(dro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인간행동과사회환경.hwp( 40 )
순서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설명
아동기,인간행동과사회환경,사회복지,인문사회,레포트
, , 아동기, 1절 신체적 발달 , 1.신체적성장, 2. 운동기능의 발달 , , , 2절 심리적 발달 , 1. 감각발달 , 1)지각, 2)공간지각, 3)시간지각, 2. 언어발달 , 3. 인지발달, 1)초기적수준의 도덕발달, 프로이드와 정신분석theory(이론), 인지적발달theory(이론), 행동theory(이론) , 4. 지능발달 , 1)지능구조의 변화, 2)지능의 안정성, 5. 정서발달 , 6. 자아槪念의 발달 , , , 3절 사회적발달, 1.학교와 사회적발달, 2.친구와 사회적발달, 3.단체놀이와 사회적발달, , , 4절 사회복지 실천에서의 관심영역, 1.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 2.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 3.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 , , , , filesize : 48K






, , 아동기, 1절 신체적 발달 , 1.신체적성장, 2. 운동기능의 발달 , , , 2절 심리적 발달 , 1. 감각발달 , 1)지각, 2)공간지각, 3)시간지각, 2. 언어발달 , 3. 인지발달, 1)초기적수준의 도덕발달, 프로이드와 정신분석이론, 인지적발달이론, 행동이론 , 4. 지능발달 , 1)지능구조의 변화, 2)지능의 안정성, 5. 정서발달 , 6. 자아개념의 발달 , , , 3절 사회적발달, 1.학교와 사회적발달, 2.친구와 사회적발달, 3.단체놀이와 사회적발달, , , 4절 사회복지 실천에서의 관심영역, 1.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 2.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 3.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 , , , , FileSize : 48K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인문사회레포트 , 아동기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
다. 실제로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경험은 매우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