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0:1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hwp
-사회성을 기른다.
-선생님이 오늘 어린이집 오늘 길에 물건하나를 주웠는데 무엇을 주워 오셨을까
강아지 // 사탕이요
몰라요
-사탕을 주웠을까 강아지를 주웠을까 (바구니를 보며) 아닌데~~
장난감 아니에요
-선생님이 주워온 물건은~ 겨울에 필요한 용품이고, 우리의 손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물건인데 이제 알 수 있겠니
장갑 // 목도리
-정말 oo이가 말해준 것처럼 선생님이 장갑을 주웠을까
네
-(바구니에서 장갑을 꺼내며)짠!
선생님은 오늘 어린이집에 오늘 길에 이렇게 장갑을 주웠어요.
그런데 장갑 주인을 찾아 주워야 할 것 같은데 너희들은 혹시 이 장갑의 주인을 알고 있니
네. 할아버지 장갑이에요
…(투비컨티뉴드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문학 동극 활동계획안 잃어버린 장갑 동극
순서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아동문학,동극,활동계획안,잃어버린,장갑,동극,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hwp( 55 )
다.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극%20-%20활동계획안[잃어버린%20장갑%20(동극)]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A%B7%B9%20-%20%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5B%EC%9E%83%EC%96%B4%EB%B2%84%EB%A6%B0%20%EC%9E%A5%EA%B0%91%20(%EB%8F%99%EA%B7%B9)%5D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극%20-%20활동계획안[잃어버린%20장갑%20(동극)]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A%B7%B9%20-%20%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5B%EC%9E%83%EC%96%B4%EB%B2%84%EB%A6%B0%20%EC%9E%A5%EA%B0%91%20(%EB%8F%99%EA%B7%B9)%5D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극%20-%20활동계획안[잃어버린%20장갑%20(동극)]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A%B7%B9%20-%20%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5B%EC%9E%83%EC%96%B4%EB%B2%84%EB%A6%B0%20%EC%9E%A5%EA%B0%91%20(%EB%8F%99%EA%B7%B9)%5D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극%20-%20활동계획안[잃어버린%20장갑%20(동극)]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A%B7%B9%20-%20%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5B%EC%9E%83%EC%96%B4%EB%B2%84%EB%A6%B0%20%EC%9E%A5%EA%B0%91%20(%EB%8F%99%EA%B7%B9)%5D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동극%20-%20활동계획안[잃어버린%20장갑%20(동극)]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C%B8%ED%95%99%5D%20%EB%8F%99%EA%B7%B9%20-%20%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5B%EC%9E%83%EC%96%B4%EB%B2%84%EB%A6%B0%20%EC%9E%A5%EA%B0%91%20(%EB%8F%99%EA%B7%B9)%5D_hwp_05.gif)
[사회과학][아동문학] 동극 - 활동계획안[잃어버린 장갑 (동극)]
활동명
잃어버린 장갑 (동극)
생활주제
겨울
대상연령
만 2세
집단구성
소집단
目標(목표)
-동화를 이해하는 능력 및 회상 능력을 기른다
-이야기 구성능력을 기른다.
-상상력 및 창의적 표현력을 기른다.
data(資料)
『잃어버린 장갑』손가락 동화, 동극에 필요한 소품 (여러 가지 동물모자, 대형장갑)
사전
활동
① ①『잃어버린 장갑』손가락 동화를 들려준 후, 동화data(資料)를 언어영역에 내어 주어 영아들이 자유롭게 탐색 하고 놀이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 함.
②영아가 동화data(資料)에 관심을 보이고 자유롭게 놀이할 때 교사는 영아들이 간단하고 반복적인 대사를 회상하며 이야기를 꾸미며 놀이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줌.
ip 영아들은 교사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내용보다 동물의 이름을 말하고 소리를 흉내 내며 손가락에 붙였다 떼는 놀이를 즐거워하므로, 영아들이 동물data(資料)를 이용하여 동화를 회상하여 이야기를 꾸밀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경청과 상호작용이 필요하였음.
활동
과정
단계
교사
영아
도
입
▶영아들에게 수수께끼를 내며 영아들의 관심을 유도한 후 동화의 내용을 회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