次例(차례)에 관한 모든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9:15
본문
Download : 차례에 관한 모든것.hwp
모시는 조상도 고조부모 ·증조부모 ·조부모 ·부모의 4대를 대접하였으나 지금은 가定義(정이)례준칙에 의하여 조부모 ·부모의 2대만 제사지낸다.차례에관한모든것 , 차례에 관한 모든것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次例(차례)에 관한 모든것
Download : 차례에 관한 모든것.hwp( 87 )
次例(차례)에관한모든것
순서
설명
Ⅰ. 순서의 의미
Ⅱ. 순서 순서
Ⅲ. 추석 순서 상 차리는 법
Ⅳ. 술 따르는 방법
Ⅴ. 남자가 절하는 방법
Ⅰ. 茶禮의 의미
음력 매달 초하룻날과 보름날, 명절날, 조상 생일 등에 간단히 지내는 제사영남 ·호남 지방에서는 차사(茶祀)라고 한다. 제사는 먼저 제물의 진설이 끝나면 장자(長子)가 …(skip)
본 자료(data)는 次例(차례)의 의미, 순서, 상차리는 방법 등 次例(차례)에 관한 모든것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순서 자체도 지방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정월 초하룻날과 추석에만 지내는 것이 관례로 되었다. 순서는 원래 다례(茶禮)라고 하여 문자 그대로 다(茶)를 행할 때의 모든 예의범절을 뜻하는 말이었으나, 지금은 다례라 하면 옛날 궁중의 다례나 불교의 다례 등을 뜻하는 말이고, 순서는 명절에 지내는 속절제(俗節祭)를 가리킨다.본 자료는 차례의 의미, 순서, 상차리는 방법 등 차례에 관한 모든것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옛날에는 정초에 순서를 지낼 때 ‘밤중제사(또는 중반제사)’라 하여 섣달 그믐날 밤 종가(宗家)에서는 제물과 떡국을 차려놓고 재배(再拜) ·헌작(獻酌) ·재배한 다음, 초하룻날 아침에 다시 차남 이하 모든 자손이 모여 메를 올리고 순서를 지냈다.
,생활전문,레포트
다. 사당(祠堂)이 있는 집에서는 사당에서 지내고 기타 가정에서는 대청이나 안방에서 지내며 차리는 음식은 정초에는 떡국, 추석에는 송편을 기본으로 하고 과일 ·포 ·탕 ·식혜 ·어적 ·산적 ·나물 ·전 ·편 ·국 ·메 등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