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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랜드의 중요성과 육성pla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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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8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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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Ⅰ. 서 론

Ⅱ. 본 론
1. 브랜드(Brand)란 무엇인가?
2. 브랜드(Brand)의 기능
1) 브랜드 본원적 기능
(1)본원지향적 기능
① 출처 기능
② 구별 기능
(2)파생지향적 기능
① 소비자 신용 기능
② 자산적 가치로서의 기능
2) 브랜드의 파생적 기능
(1)브랜드 인지도(awareness) 강화 기능
(2)브랜드 충성도(Royalty) 강화 기능
(3)브랜드 discrimination화 strategy으로서의 기능
(4)브랜드 표현 strategy으로서의 기능
(5)소비자 위상 效果 기능

3. 브랜드의 중요성
1) 브랜드 중요성의 배경
2) 기업측면에서 브랜드의 중요성
(1) 브랜드의 무형자산(無形資産)으로서의 가치이다.
3) 브랜드 라이프 사이클(BLC)에 맞는 적절한 MPR(marketing PR)이 요구된다된다.
2) 최고경영자의 인식의 전환과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marketing 의 보조 수단이 아닌 기업 경영의 key point(핵심) 부문으로서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영 strategy이 필요하다. 한국 기업은 브랜드로 승부해야 한다.
4) 브랜드의 일관성 유지 및 관리해야 한다.
(3) 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에 +α의 혜택(benefit)을 준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무형자산 중의 하나이며,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strategy적 활용도 또한 매우 높다.

Ⅲ. 결 론


참고data(資料)







Ⅰ. 서 론

21世紀는 이미지 전쟁 시대다.
(4) 경쟁 브랜드와의 관계에서 힘을 얻는다.
(5) 브랜드 사회(culture)를 들 수 있다

4. 브랜드 육성방법
1) 기업경영을 브랜드 경영으로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 소비자들 또한 유명 브랜드에 대한 강한 선호 경향을 보이고 있다 최근의 소비자조사 결과에 의하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가격보다 브랜드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도의 확대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예컨대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졌거나 깊이 강도의 문제 제한적인 연상만이 이루어지거나 넓이의 문제 브랜드 활력이 약화되어 있을 때 브랜드 인지에 대한 깊이와 넓이를 확대하는 strategy이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의 넓이의 문제가 자주 논의되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에…(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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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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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다.
5) 브랜드 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2) 기업의 비용절감效果(費用節減效果)로서 브랜드가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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