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 omi2 | omi.co.kr report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 omi2

본문 바로가기

omi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4:38

본문




Download :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hwp




그러나 이외에도 정보기술의 확산에 따른 새로운 계급의 부상과 사회적 불평등 문제, 고용불안 및 실업률 증가, 지역 간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그리고 전자감시기술의 확산에 의한 사생활 위협의 문제, 인간윤리에 대한 사고의 變化 및 상실 등 사회적 문제들이 있다.
* 외국의 대응事例(사례)
1. 범죄적 역기능
개념 정의설명,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


2. 정보과잉에 따른 문제점(問題點)





3. 정보격차에 대한 대응방안(方案)
1) 정보과잉
Ⅲ. 정보사회의 역기능

Ⅰ. 정보과잉


Download :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hwp( 84 )




1) 개인별 사회경제적 차이
2. 윤리적 역기능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정보사회의 역기능은 컴퓨터 범죄가 대표적인 것이다.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정보화는 경제발전, 생활의 질적 향상, 산업사회에서의 문제 해결 등 우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는 하였으나, 예기치 못한 새로운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서 정보사회가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며 앞으로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다.

4. culture적 역기능

* 사이버범죄의 개념(槪念)과 분류
순서


Ⅱ. 정보격차
...이하 skip(preview 참조)




3. 사회적 역기능


1. 발생原因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목차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 Ⅰ. 정보과잉 1. 정보공급과 소비의 불균형 2. 정보과잉에 따른 문제점 Ⅱ. 정보격차 1. 발생원인 1) 개인별 사회경제적 차이 2)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컴퓨터 해득력의 차이 2. 정보격차의 내용 3. 정보격차에 대한 대응방안 * 외국의 대응사례 Ⅲ. 정보사회의 역기능 1. 범죄적 역기능 * 사이버범죄의 개념과 분류 2. 윤리적 역기능 3. 사회적 역기능 4. 문화적 역기능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컴퓨터 해득력의 차이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목차

1. 정보공급과 소비의 불균형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3703_01.gif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3703_02_.gif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3703_03_.gif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3703_04_.gif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3703_05_.gif
디지털경제의 소비자문제(정보과잉, 정보격차, 정보사회의 역기능)




2. 정보격차의 내용
다. 이 reference(자료)에서는 정보의 불균등 생산 및 유통, 사생활 침해, 인간소외의 측면에서 조사하였다.
Total 37,90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