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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KB국민은행 CRM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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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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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고객 : VIP 고객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事例(사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제 1절. KB국민은행 introduce
→ 콜센터 이용한 아웃바운드 텔레marketing 방법으로 기존고객들을 누리망 뱅킹으로 유인하는 테스트
1999년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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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KB국민은행 소개 제 1절. KB국민은행 소개 제 3절. KB국민은행 우대고객제도 제 4절. KB국민은행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구축과정 제 5절. KB국민은행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구축효과 제 6절. KB국민은행 통합 CRM 및 구축효과 제 7절. 결론


경영학,KB국민은행 CRM 사례
순서

개인고객(개인, 사업자, 단체대표를 포함한 임의 고객)

설명
제 1절. KB국민은행 introduce

제 7절. 결론




대상거래 : 수여신 유통장 입출금 거래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사례-2521_01.jpg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사례-2521_02_.jpg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사례-2521_03_.jpg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사례-2521_04_.jpg [경영학] KB국민은행 CRM 사례-2521_05_.jpg
고객별 거래실적 추출 -> 실명번호별 항목별 거래실적 합산

-> 가족고객 항목별 거래 실적 합산 -> 가족합산등급 산출
-> 최종 적용등급 결정 -> 고객등급별 우대 서비스 제공
제 6절. KB국민은행 통합 CRM 및 구축effect

제 4절. KB국민은행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구축과정
선정일 : 매월말 기준 익월 10일 선정
센터 선정주기 : 매월

데이터 웨어 하우스에 축적된 기존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고객의 누리망 뱅킹 가입예측 모형 개발 이 모형에 근거하여 고객별 가입 스코어 산출하여 이중에서 최고 가망 고객 리스트 다시 산출 해당고객에게 콜 센터를 통한 가입 권유

유효기관 : 선정일로부터 6개월


‘누리망 뱅킹 가입자수증대의 marketing 캠페인’ 실시

인식방법 : POP-UP 창 통하여 VIP 고객임을 인식 시킴
제 5절. KB국민은행 데이터웨어하우스와 CRM 구축effect
제 3절. KB국민은행 우대고객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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