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口傳 마케팅 책략 유연하게 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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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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口傳, 마케팅, 고객, 네트워크
[마케팅] 口傳 마케팅 책략 유연하게 짜라
두 번째, 고객들의 회의적인 태도입니다. 제약회사의 경우 그 비율은 더 떨어져 28%에 머물고 있으며, 자동차회사는 18%, insurance회사는 16%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순서
口傳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세 번째, 고객들의 상호 연결성입니다. PR회사인 포터노벨리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일반 대중 가운데 37% 정도만이 소프트웨어나 컴퓨터회사에서 나오는 정보를 `아주 또는 그런 대로 믿을 만한`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대부분의 광고 메시지를 걸러 내지만 친구들의 이야기에는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네트워크가 갈수록 더 중요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객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들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요즘같이 네트워크가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세상에는 고객들의 입을 통해 전달되는 소문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소음(noise)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요즘의 하루치 뉴욕타임스에는 17세기 mean or average(평균) 적인 영국인들이 평생 접하는 양 보다 많은 정보가 들어 있다`고 리처드 솔 워먼은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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口傳 마케팅 책략에 관하여 요점한 data(자료)입니다. 수천명의 고객들이 웹사이트와 뉴스그룹 등을 통해 자신의 견해 을 표현하는 한편 그 결과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것입니다.
口傳 marketing strategy 유연하게 짜라





설명
첫 번째, 고객은 기업이 전하는 이야기를 거의 들을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소비자들은 매일매일 엄청난 양의 광고에 노출돼 있습니다. `권력`이 몇몇 언론사에서 소비자에게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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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 소문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해 엠마뉴엘 로젠은 그의 책 `입 소문으로 팔아라`(해냄刊)에서 3가지 요인을 제시합니다. 고객들은 전에도 늘 이야기를 했지만 Internet의 활성화로 서로 조언을 주고 받는 일이 한결 쉬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