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 / 1. 게임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8:00
본문
Download :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hwp
게임은 학생들이 이해 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표현법을 담은 게임을 선택 한다.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게임
설명
…) 게임은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다. 능동적 참여는 다른 사람과의 상호 작용을 촉발시키는 것으로 언어 학습 戰略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리(lee,1979)교수도 언어 교수는 즐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즐거워야만 한다고 했다. 게임은 즐거운 것임으로 학습에 활용되어야 한다고 했다.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103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B%86%80%EC%9D%B4%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A7%80%EB%8F%84-1033_01.gif)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103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B%86%80%EC%9D%B4%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A7%80%EB%8F%84-1033_02_.gif)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103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B%86%80%EC%9D%B4%EB%A5%BC%20%EC%9D%B4%EC%9A%A9%ED%95%9C%20%EC%A7%80%EB%8F%84-1033_03_.gif)


1. 게임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게임은 즐거움을 준다.
(3) 게임 수업의 유의점
(2) 게임을 이용한 수업지도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 1. 게임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게임은 학습자와 교사의 역할과 관계를 적절하게 change(변화)시켜 주어 학습자가 보다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런 능동적 참여는 학습자가 게임을 단순히 학습 활동으로서가 아니라 게임 자체를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의사소통의 한 상황으로 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직접 체험함으로써 영어를 빨리 익힐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의...
Download :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hwp( 19 )
게임의 절차가 복잡하거나 설명(說明)하기 어려운 게임은 피한다.
ƒ) 게임은 즐거움을 준다. 게임은 goal(목표) 어로의 의사소통을 할 기회를 많이 제공 해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학습에서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책임을 두게 한다. 게임의...
„) 게임은 의사소통 이다
다.
1. 게임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게임은 즐거움을 준다. 한편 게임이 너무 쉬어서 영어가 전혀 쓰이지 않는 경우도 피해야 한다. 어려운 게임은 학습자가 흥미를 상실할 뿐 아니라 한국말만 쓰게 되므로 자연적 입력을 제공할 수가 없다.
게임은 지적, 육체적, 사회적, 정서적인 면에서 학습에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며 언어의 네 기능을 사용하게 한다. 또한 영어 사용이 적은 게임에서 많은 게임으로 정도를 차츰 높여 가는 것이...
게임을 효능적으로 가르치기 위해서 게임은 학습 내용과 통합시켜 가르쳐야 하고, 의사소통 활동을 고추 시켜야 하며, 게임을 활용하는 데 있어서 교사는 학습의 조력자, 촉진자, 관찰자, 상담자가 되고, 학생은 능동적인 자세로 실제적인 학습을 수행해 나가야 한다.
[교육학] 놀이를 이용한 지도 / 1. 게임 (1) 게임의 교육적 가치 1)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게임의 가치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즐거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