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8:0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_1142595.hwp
① 개별적 요인: 열등의식, 무력감과 단절의식, 누적된 공격성, 자기통제력 결여, 좌절 공격 이론(理論), 정신적 장애
②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가정environment(환경) : 가정폭력과 자녀 소외문…(skip)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과 왕따 및 학교내 폭력 상황과 事例(사례), 문제점 및 대처measure(방안) 에 대해서 요약된 reference(자료)입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학교폭력 , 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폭력_1142595.hwp( 22 )
다.
(물리적 폭력, 심리적 폭력, 구조적 폭력, 공격적 폭력, 방어적 폭력, 도구적 폭력, 개인간의 폭력, 이념적 폭력, 동기 없는 폭력 등)
2. 학교폭력 adolescent(청소년)의 特性(특성)
- 일종의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다아
- 무력감과 단절의식, 누적된 공격성, 그리고 자기 통제력의 결여
- 폭력행위에 대한 책임의 부정
- 폭력피해경험을 가지고 있다아
- 가정이나 학교에서 폭력적 훈육을 받은 경험이 많을 뿐 아니라 그를 통해 폭력을 학습하게 된다
- 공격적 성향이 크다.
- 현실에 대한 부adaptation(적응)
3. 학교폭력의 原因
- 인간의 행위를 한 특정 개인의 생득적 성향에 기인한다고 본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
순서






학교폭력
학교폭력과 왕따 및 학교내 폭력 현황과 사례, 문제점 및 대처방안에 대해서 정리된 자료입니다.
- 인간 상호간의 작용과정 속에서 생겨난 주변 environment(환경) 으로부터 기인한다고 본다.
1. 학교폭력의 槪念
- 형법상 폭력의 定義(정의): 사람의 신체에 대한 유형력의 행사로 定義(정의)(단지 신체적인 것에 한정)
- 일반적 폭력의 定義(정의): 신체적, 물리적 폭력 이외에도 언어적, 심리적 폭력을 포함
* 폭력의 유형은 학자마다의 분류가 다양하다. 여러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