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6:47
본문
Download :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분석.pptx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분석 ,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분석
설명
_SLIDE_1_
문과 + 이과 〓 융합형 인재
_SLIDE_2_
목차
2. 교육과정
3. 문과 이과 통합 찬성
4. 문과 이과 통합 반대
5. 결론
1. 문제 제기
_SLIDE_3_
1. 문제제기
_SLIDE_4_
문제제기
문이과 폐지 검토 새 입시제도 시안 발표
_SLIDE_5_
2. 교육과정
_SLIDE_6_
Quiz
1. 교육과정은 교과 내용 편성을 의미한다
2.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1차 개정부터
고교 문이과 구분 교육과정을 채택했다
3. 현재 대부분의 국가는 고교 문이과 구분 교육과정이다
뿐만 아니라 교육 계획 및 교과 외 생활 계획을 포함한다.
2차
No,
한국, Japan 등 소수의 아시아
_SLIDE_7_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교육내용과 학습활동을 편성하여 체계적으로 정리(arrangement)한 전체계획.
교육과정
교육과정이란
_SLIDE_8_
교육과정
교육과정 개발 패러다임
교육과定義(정의) 패러다임
교육과정 이해 패러다임
교육과정 철학 패러다임
_SLIDE_9_
1차 교육과정
(1954~1963)
교과중심 교육과정
2차 교육과정
(1963~1973)
생활중심 교육과정
3차 교육과정
(1973~1981)
학문중심 교육과정
4차 교육과정
(1981~1987)
인간지향 교육과정
5차 교육과정
(1987~1992)
통합지향 교육과정
6차 교육과정
(1992~1997)
학교중심 교육과정
7차 교육과정
(2007~현재)
수준별 교육과정
자주성, 생산성, 유용성, 합리성 강조
문이과 분리
문이과 통합
지식기반사회, 글로벌 인재
국가 경쟁력
교육과정
교육과定義(정의) 변천사
_SLIDE_10_
1차 교육과정
(1954~1963)
교과중심 교육과정
2차 교육과정
(1963~1973)
생활중심 교육과정
3차 교육과정
(1973~1981)
학문중심 교육과정
4차 교육과정
(1981~1987)
인간지향 교육과정
5차 교육과정
(…(skip)
Download :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분석.pptx( 75 )
레포트/사범교육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analysis(분석)
문과와 이과의 통합의 찬성과 반대analysis(분석)
순서






문과와,이과의,통합의,찬성과,반대분석,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