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과외국소비자의행동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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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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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한 history(역사) 적 전통과 동양적인 가치 공유에도 불구하고, 두 나라는 근대 국가의 형성 과정에서 각각 상이한 정치 체제와 이데올로기를 채택하였다. 그 결과, 양국 국민들 사이에는 서로 다른 가치관과 文化(문화)가 형성되어 왔으며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china은 오랫동안 동일 文化(문화)권에서 성장하여 왔다.
또 본국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나라에서는 본국에서 성공한 marketing 戰略이라도 꼭 성공할 수는 없다. 만약 국제marketing 관리자가 해외고객의 욕구와 행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효과(效果)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개발할 수 없고 국제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을 것이다.
2. 본론
2.1. 한국과 외국의 文化(문화)적 characteristic(특성)
한국과 china, 프랑스, 미국 소비자의 文化(문화)에 따른 characteristic(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china인은 일명‘만만디 기질’이라 하여 실생활에서 느긋함이 습관화 되어 있으며 여러번 생각한 후 행동하라는 신중함을 가지고 있고, 낙천적인 사고와 적당주의의 characteristic(특성)을 갖고 있다아 일상생활에서도 웬만한 불편이나 고통쯤은 참는 것으로 해결하며 좀처럼 의중을 드러내지 않고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성향이 있다아
한국과 china 대학생 간의 소비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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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한국과외국소비자의행동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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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에 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文化(문화)에 따른 characteristic(특성)을 알아보고 기업 진출의 실패와 성공 事例를 들어 소비자의 행동을 비교해 보려고 한다. 현지에서 적절한 marketing 戰略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해당국의 심리적, 사회적, 文化(문화)적, 環境(환경)적 characteristic(특성)을 이해하여야 효과(效果)적인 marketing 戰略을 수립할 수 있다아 특정 사회구성원들의 소비 및 구매행동양식이 그들의 文化(문화)적 環境(환경)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 한, 文化(문화) 간 characteristic(특성)의 차이에 대한 인식 없이는 국제marketing 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고, 표적시장의 文化(문화)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제한된 정보나 왜곡된 지식을 토대로 marketing 戰略을 개발하게 되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순서
[경영학] 한국과외국소비자의행동비교
레포트/경영경제
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행동비교
1. 서론
고객의 행동을 analysis하는 것은 고객 중심적 marketing 을 지향하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