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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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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와 유형, 목적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特性과 influence(영향)요인


목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 촉진의 주체와 대상에 따른 구분
2) 촉진의 내용에 따른 구분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特性

1. 광고
2. 인적판매
3. 홍보
4. 판매촉진
5. Direct Marketing

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influence(영향) 요인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규모(가용자금의 크기)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goal(목표) 와 정책
3. 제품의 성격
4. 표적시장의 성격
5. 제품수명주기단계
6. 푸쉬전략(strategy)과 풀전략(strategy)
7. 경기상황
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란 (1) 표적시장 내에서 바람직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통합적 자극(integrated stimuli)을 주며 (2) 메시지를 수정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확인하기 위하여 시장으로부터 얻어진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석하기 위한 경로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마케팅의 주체인 기업이 시장 관련 메시지의 송신자이자 수신자이므로 마케팅 컨셉트와 조화를 이루고 있따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槪念은 DM, 판매촉진, 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strategy)적인 역할을 비교 ?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effect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 과정이라고 볼 수 있따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


IMC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넷째,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한다. 커뮤니케이션 effect 과정을 거쳐 궁극적으로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둘째, 모든 접촉 수단의 활용이다. 고객의 관…(투비컨티뉴드 )






다.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수단들의 검토한다. 첫째, 고객의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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