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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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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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on-line 게임으로 PC방 영업 매출이 20%이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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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넥슨의 성공요인을 조사분석한 보고성입니다.
♠ on-line 게임의 현재 상황과 그 파장
◆ 패키지 게임과 on-line 게임의 차이점
* 일반적으로 CD에 담겨 일반 백화점이나 전자 상가에서 흔히 판매되는 게임들이 패키지 게임이다. 그러나 on-line 게임의 수익은 정식서비스를 처음 하면서 생긴다. 이 자리에서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2003년 게임산업은 20% 성장을 이루어 4조 1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게임도 패치를 통해 버그나 기타 세부사항을 바꿀 수 있으나 기본 틀에서는 벗어날 수 없다. 만약 A사이트에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A사이트가 제공하는 컨텐츠는 게임이 된다된다.






◆컨텐츠란? 컨텐츠란 인터넷(Internet) 등의 IT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의미한다. 패키지 게임의 수익은 게임 타이틀이 판매됨에 따라 들어오는 수입으로 일시적인 수익에 만족하게 된다된다.
* on-line 게임이 한국게임시장에서 아케이드 게임을 제치고 시장규모 1위에 올라섰다. 개발원은 또 2003년의 주요 이슈로 모바일 게임 시장의 PC 게임시장(패키지 게임) 추월과 on-line 게임의 세계화, 비디오 게임시장의 확대를 꼽았다. 수익은 PC방 영업수익과 개인 유저들의 이용료로 생긴다.넥슨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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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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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資料는 넥슨의 성공요인을 조사analysis(분석) 한 보고성입니다. on-line 게임은 CD를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를 인터넷(Internet)을 통해 다운 받아 실행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한다. 2003년 1월 10일 한국게임산업개발원에서 발표한 자료(data)에 의하면 2002년 게임 시장은 4,425억원 규모로, 2002년 4,048억원의 시장규모를 기록한 아케이드 게임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on-line 게임은 지속적인 패치를 제공함으로써 처음 처음 과는 달리 계속 업그레이드되며 전혀 새로운 게임이 될 수도 있따 그리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서 지속적인 재미를 추구할 수 있따
(본인 생각)
◆ on-line 게임의 경제적 가치
*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2003년 1월 10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03년 게임산업에 대한 展望(전망) 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