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정리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0:32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기대를 유발하는 요인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이는 바로 목표(goal), 해결해야할문제난이도, 학습 성공경험, 학습자의 긍정적 마인드 등이다. 여기서는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이론, 수행目標(목표)와 숙달目標(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 교육심리학 정리본사범교육레포트 ,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유동적 지능 결정적 지능 수행목표유형 숙달목표유형 학습목표유형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다. 먼저, 목표(goal)가 구체적이…(省略)
기대가치이론,강화계획,부호화의,원리,망각,유동적,지능,결정적,지능,수행목표유형,숙달목표유형,학습목표유형,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 정리본
이 자료는 교육심리학 정리자료입니다. 기대가치theory(이론)에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은 2가지가 있는데 바로 기대와 가치이다. 감사합니다. 당끼.
이 자료는 교육심리학 정리자료입니다.
설명
순서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33 )
레포트/사범교육
1. 기대가치theory(이론)
2. 강화계획
3. 부호화의 원리
4. 망각의 제거기법
5. 카텔의 유동적 지능과 결정적 지능
6. 자기결정성theory(이론)
7. 수행목표(goal)유형과 숙달목표(goal)유형
8. 콜버그의 도덕성발달theory(이론)
1. 기대가치theory(이론)
기대가치theory(이론)은 학습자가 해결해야할문제를 성취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해결해야할문제를 성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높을 경우 동기가 높아진다는 theory(이론)이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여기서는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이론, 수행목표와 숙달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