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스포츠culture의 기원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1:02본문
Download : 영국의 스포츠문화의 기원에 대해서.hw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영국의 스포츠culture의 기원에 관련되어
Download : 영국의 스포츠문화의 기원에 대해서.hwp( 14 )
다. 관중들은 위해 세운 콜로세움(Colosseum) 같은 거대한 원형 경기장들이 영국의 도체스터(Dorchester), 실체스터(Silchester)에서 볼 수 있따 로마가 지배했던 400여년 동안 영국의 대부분 사람들은 이미 로마의 스포츠 즉, 권투, 사냥, 달리기, 도약 수영, 레슬링은 물론 그 밖의 신체의…(To be continued )
영국 스포츠culture의 전통과 발달과정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영국의스포츠문화의기원에대해서 , 영국의 스포츠문화의 기원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영국의스포츠culture의기원에관련되어
■ 19세기 이전 영국 스포츠의 전통과 발달 과정
1. 로마의 전통
2. 색슨족과 스포츠
3. 중세 영국의 신체 文化(문화)
1. 로마의 전통
오늘날의 영국인 브리튼(Britain) 섬에 개화가 스타트된 것은 로마(Rome)의 지배가 스타트된 때부터라 할 수 있따 17세기 초부터 식민지를 개척하여 20세기 초 까지 대영 제국을 건설한 영국이 지구의 구석구석까지 그들의 文化(문화)와 제도를 이식했던 것처럼 브리튼 이란 섬에 문명의 씨앗을 뿌린 것은 로마였다. 로마 지배 아래 영국에서는 스포츠도 소위 ‘로마의 정복스포츠(Roman Conquest Sport)’ 가 일상의 생활 속에 확고히 자리를 잡아갔다. 로마인들은 경기를 위해서 영구적인 스타디움을 건설했고, 잔악한 유혈스포츠(Bloodt sport)를 즐겼다.
영국 스포츠문화의 전통과 발달과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로마제국의 황금기에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즐기는 ‘잔악하고 비천(卑賤)한 스포츠’와 전차경주, 볼 게임(ball game) 등 각종 체육활동도 그대로 브리튼 섬에 이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