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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락 식혜의 재도약 위한 Revitalizing 책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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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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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비락 식혜
재도약 위한
Revitalizing 전략(strategy) 제안

_SLIDE_2_
‘비락 식혜’ 어떤 제품인가
‘식혜’카테고리 안에서 Market Share와 Mind Share 모두 장악

시장상황분석
자사분석
Q. ‘식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자체조사 (n=50)

4xxxxxx명
비락 식혜
잔칫집 식혜
없음
3명
1명

1993년 ㈜비락에서 식혜를 상품화하여 상당한 매출을 올린 히트상품
현재 식혜 시장 내, 70%의 시advantage유율로 450억 원 규모의 식혜음료 시장을 주도

_SLIDE_3_
출시 초, 선점效果로 전통 음료 시장 장악

시장상황분석
자사분석
‘비락 식혜’의 출시 배경은
1971
고제
`태극식혜`
1993
`비락 식혜` 출시
1994
롯데칠성음료
`잔칫집 식혜`
해태음료
`큰집 식혜`
전통음료 시장 부재
우리농산물소비확대
캠페인
신토불이 바람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94년 ~ 9xxxxxx년, 3년 간 히트상품 선정

95년 8xxxxxx0% 성장을 기록하며 식혜 돌풍을 일으킴

출처: ‘구연산, 수요증가세 뚜렷’, 화학저널,(199xxxxxx.09.1xxxxxx)
_SLIDE_4_

시장상황분석
자사분석
현재 음료시장 내, 식혜의 위치는
전통음료시장

성장하는 국내 음료시장
출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2xxx)
단위 : 억 원
출처: 대한상공회의소유통정보DB(2013)
특히, 05년 녹차음료/ 09년 숙취해소음료 / 11년 비타민음료 / 12년 에너지음료
등의 연이은 히트로 기능성 음료 시장 강세
그러나,
식혜가 속한 전통음료 시장은 부진
국내 음료시장 카테고리별 점유율
_SLIDE_5_

시장상황분석
자사분석
외면 받는 식혜, 왜
젊은 세대들에게 올드한/촌스러운 User Image 형성

2030이 주도하고 있는 음료시장
출처: LG경제연구소(2008),…(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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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락 식혜의 재도약 위한 Revitalizing 책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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