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wii 마케팅사례(instance)分析(분석)과 전략(戰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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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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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i는 소니의 PS3에 비해서 그래픽과 기능면에서 떨어지는 제품이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매킨토시의 SEGA처럼 하드웨어 시장에서 물러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돌았다. 그러나 소니의 게임기 시장 진출로 인해 닌텐도는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이렇게 한때 비디오 게임 시장에 돌풍…(생략(省略))
본 reference(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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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검색한reference(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reference(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많은도움될겁니다^-^ , 닌텐도wii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 nintendo wii 마케팅 닌텐도 위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보고서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보고서입니다. 불황으로 인한고된 현실세계로부터 벗어나 가상 세계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게임기는 불황에 강한 상품으로 분류된다
기존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기로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약칭 PS)과 닌텐도의 패미컴이 있었다. 그럼에도 닌텐도 Wii는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 돌풍을 가져왔다. 그래픽 면에서도 PS3와 Xbox가 우수하고 PS3에는 DVD 재생기능, 블루레이 디스크의 DTS-ES 매트릭스 재생 지원 등 여러 부가기능도 가지고 있다아 그러나 Wii는 PS3와 Xbox360을 제치고 전세계 5천만대의 판매 수를 기록하였다. 닌텐도의 패미컴은 1991년, 日本 내에서 日本 가정들이 보유한 VTR 수보다도 많은 양을 판매하기도 할 정도로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의 강자였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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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Ⅰ. 서론
Ⅱ. 닌텐도 사(社)
1. 기업introduce
2. 기업사명
Ⅲ. 닌텐도 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2. Product & Price
4. Promotion
5. 조직文化(문화) - 개발자 우대
Ⅳ. 닌텐도 Wii의 위기직면
Ⅴ. 위기 극복 아이디어
Ⅵ. 結論(결론) - 닌텐도, 과거의 영광을 벗어던져라
Ⅰ. 서론
경제가 어려울 때도 잘 팔려나가는 상품이 하나 있다아 그것은 게임기이다. 2008년 11월, 닌텐도의 Wii는 210만대로 압도적으로 1위에 올라왔다. 그 결과 닌텐도는 2008 회계연도 결산에서 사상 최고인 2,790억엔(3조5,620억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러나 닌텐도는 포기하지 않았고 닌텐도 Wii를 개발했다.
<출처: 동아일보 2008.12.23 경제면 “‘값싸고 단순한’ 제품이 불황에 강하다”>
(여기서 올해라 함은 2008년인데...제가 그래프 그리는 법 몰라걍 붙였음)
위 그래프는 2008년까지 미국에서의 매출 data(자료)이다.
비디오 게임시장의 Xbox360, PS3와 닌텐도 Wii의 기능을 비교하면 Wii의 기능은 PS3와 Xbox360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 2009년 3월 26일, Wii의 전세계 판매 대수는 5000만대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