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9:01
본문
Download :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_2026073.hwp
그러나 2003년, 봉준호 감독은 이 사건을 다시 한번, 끄집어내어 사람들의 뇌리 속에 살인에의 ‘추억’이라 말하고 있다 너무 오랫동안 잊혀져 있었고, 누구를 또는 무엇을 위한 추억인지는 알 수 없다.
수사본부는 구희봉 반장(변희봉 분)을 필두로 지역토박이 형사 박두만(송강호 분)과 조용구(김뢰하 분), 그리고 서울 시경에서 자원해 온 서태윤(김상경 분)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나 시골형사 박두만과 서울형사 서태윤은 처음부터, 서로 다른 사건 해결 방식으로 처음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시골형사 박두만은 늘 해오던 대로 “몇 발자국만 가보면 다 밟게 되어 있다”며 협박과 고문을 동원한 주먹구구식 수사력을 펼쳐 보이지만, 그것이 난생처음 마주한 지능적…(투비컨티뉴드 )
다. 하지만, 80년대, 암울했던 시기에 발생한 이 사건에서, 한국사회가 안고 있던 병폐와 problem(문제점)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1. 영화의 줄거리
영화 ‘살인의 추억’의 스타트은, 털털거리며 그림 같은 농촌 풍경 한 가운데를 지나가는 경운기와 파란 하늘의 여백 위로 붓글씨 같은 title(제목)이 떠오르는 것으로 스타트된다
1986년 경기도, 좁다란 농수로의 컴컴한 통로에서 강간, 살해당한 젊은 여인의 시체가 발견된다 동거녀의 증언에 따라, 시골형사 박두만(송강호 분)은 백광호(박노식 분)를 고문과 회유를 거듭하며 수사하게 되는 한편, “너는 자수하지 않으면 사지가 썩어 죽는다” 는 빨간 옷의 허수아비가 서있는 논길을 걸어, 서태윤(김상경 분)형사가 지원 파견되어 특별수사본부에 배치되어 온다.
Download :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_2026073.hwp( 40 )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200310535sal ,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감상서평레포트 ,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
200310535sal
설명
1.영화의 줄거리
2.구성 分析
3.주요 등장 인물의 심리묘사 (심리alteration(변화) )
4.줄거리의 반전
5.영화 ‘살인의 추억’을 감상한 후...
<영화 ‘살인의 추억’을 감상한 후...>
영화 ‘살인의 추억’은 1986년부터 1991년까지, 6년 동안 경기도 화성군 태안읍에서 일어난 한국 최초의 연쇄살인사건인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소재로 하고 있다 한반도를 공포로 몰아넣은 이 연쇄살인사건은, 5공화국이 붕괴하기 직전, 한국사회 최악의 격변기와 맞물려 결국 미제의 사건으로 남고 만다. 그리고 이 사건은 우리의 기억 속에서 그렇게 잊혀져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