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기업의 marketing 믹스 성공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0:58
본문
Download : 해외진출 기업의 마케팅믹스 성공사례.hwp
Japan소주의 정밀한 成分分析부터 처음 해 그것과 discrimination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아 나갔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Japan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Japan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한다. 취약한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 해외진출 기업의 마케팅믹스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필요하신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품개발은 인력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국제 진로연구소에서 하기로 했다. 전문가와 Japan 소비자를 대상으로 테…(省略)
해외진출 기업의 marketing 믹스 성공instance(사례)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해외진출 기업의 마케팅믹스 성공사례.hwp( 21 )






해외진출 기업의 marketing 믹스 성공instance(사례)로서 진로소주의 日本 진출, (주)로만손과 동건공업(주)의 수출marketing 의 생산, 제품, 가격, 유통, 촉진책략으로 상세히 나누어 analysis했습니다.
진로가 많은 국가 중 Japan에 진출을 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Japan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長點)을 지니고 있따 또 같은 한자culture권이고 쌀 소비 culture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도 유리하다.해외진출 기업의 마케팅믹스 성공사례로서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 (주)로만손과 동건공업(주)의 수출마케팅의 생산, 제품, 가격, 유통, 촉진전략으로 상세히 나누어 분석했습니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해결해야할문제는 Japan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드는 것이었다.
다. 이 때문에 한국 경제는 세계경제의 동향에 민감한 影響(영향)을 받았으며 불황과 호황을 반복 하는 예측 어려운 경제 상황이었다. Japan의 인구는 한국의 2.8배에 해당하며, 가장 관심사인 소주시장은 매년 성장중이라는 점에서 진로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이 시기 국산양주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것도 진로가 해외진출을 계획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주류 산업은 기호품으로 전형적인 소비재산업임과 동시에 제품 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산업인 것이 큰 특징이다.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Japan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Japan 진출 당시 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으므로 그리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成分과 함량비를 각각 달리해서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1. 제품전략(戰略)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 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影響(영향)을 받는다.
Ⅰ. 진로의 Japan진출 전략(戰略) 分析
1. 제품전략(戰略)
2. 가격전략(戰略)
3. 촉진전략(戰略)
4, 유통전략(戰略)
Ⅱ. (주)로만손의 수출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1. 생산전략(戰略)
2. 제품전략(戰略)
3. 가격전략(戰略)
4. 유통전략(戰略)
5. 촉진전략(戰略)
6. 향후 전략(戰略) 의 改善 방안(方案)
Ⅲ. 동건공업(주)의 수출 마케팅 전략(戰略) 分析
1. 생산전략(戰略)
2. 제품전략(戰略)
3. 가격전략(戰略)
4. 유통전략(戰略)
5. 촉진전략(戰略)
6. 향후 전략(戰略) 의 改善 방안(方案)
마케팅 믹스 성공 사례(instance)를 조사하면서. . . . . . . . . . .
1970년대 들어와 우리나라 경제는 고도의 성장과 함께 급속한 대외 의존적인 경제구조로 변해갔다.필요하신 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