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의 파수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2:58
본문
Download : 호밀밭의 파수꾼(2).hwp
작가는 홀든의 모습에 어떠한 이야기도 달지 않으며 있는 그대로 홀든 콜필드의 심리를 묘사해 나간다. 그러나 홀든의 강박적인 언행과 행동 속에서 불안을 느낄수 있다아 이러한 불안은 동생 앨리의 죽음에서 비롯된 상실에서 나온 것 같다. 정말 사랑스러운 존재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지와 상관없이 세상을 떠난 동생의 죽음이 홀든에게 너무나 큰 슬픔이 되어 동생 앨리가 죽은 후 주인공이 아무런 이유없이 차의 유리를 부수는 행동을 보여준다. 그럼으로서 오히려 홀든의 맑은 영혼을 느끼게 하여 준다. 또한 자신의 사라짐에 또한 불안을 느끼는데, 홀든이 스펜서 선생의 집으로 달려가는 장면에서, 그는 길을 다 건너자 내 모습이 사라지는 것 같다고 느끼고 소설의 말미에 한번 더 등장한다. 주인공의 주변인에 대한 위선적인 모습의 묘사와 뉴욕의 생활에서 매춘, 음주, 흡연등 학생의 신분으로서는 금지되어 있는 행동들에서 많은 독자들은 사춘기 소년의 방황을 이야기 한다. 앤톨리니 선생에게 심정적인 배신을 당한 후 혼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인 5번가를 걸으며 그는 자꾸만 아래로 아래로 꺼져 내려가 다른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게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동생 앨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믿기으며 앨리에게 제발 날 사라지게 만들지 말라고 애원하고는 무사히 길을 건널 때마다 앨리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게 된다 이런 자신의 존재의 사라짐에 대한 불안과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다는 그의 말 속에서 지키고 싶은 것에 대한 동경과 상실의 두려움을 읽을 수 있다아
`내가 할 일은 아이들이 절벽으로 떨어질 것 같으면, 재빨리 붙잡아주는 거야. 애들이란 앞뒤 생각없이 마구 달리는 법이니까 말이야. 그럴 때 어딘가에서 내가 나타나서는 꼬마가 떨어지지 않도록 붙잡아주는 거지. 온종일 그 일만 하는 거야. 말하자면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다고나 할까. 바보 같은 얘기라는 …(skip)
Download : 호밀밭의 파수꾼(2).hwp( 75 )
순서
호밀밭,파수꾼,감상서평,레포트
호밀밭의 파수꾼 , 호밀밭의 파수꾼감상서평레포트 , 호밀밭 파수꾼
호밀밭의 파수꾼
다.레포트/감상서평
설명
호밀밭의 파수꾼
_hwp_01.gif)
호밀밭의 파수꾼
호밀밭의 파수꾼은 홀든 콜필드라는 16세 소년이 학교에서 퇴학을 당한 후 집으로 돌아가는 이틀간의 이야기이다.